← 돌아가기
https://i.ibb.co/xLZLmbY/ST1-PS1.jpg

니아

오버 리밋

효과

`라이!` 및 `레피!`명이 들어간 기술을 사용 후 패나 리스트에서 기술 1장을 루멘 존으로 보낸다.
루멘 존에 공격·수비 기술이 4장 이상일 때 「오버 리밋」상태가 된다.
「오버 리밋」시 이하의 패시브가 추가된다.

자신의 모든 니아 공격 기술 데미지+100

리커버리 페이즈 시 루멘 존에 있는 니아 기술 1장을 브레이크 하거나
패나 리스트에서 기술 2장을 루멘 존으로 보낸다.

루멘 페이즈 시 루멘 존에 기술이 8장 이상이면 루멘 존 기술 1장당 100데미지를 받고
공격·수비 기술을 모두 리스트로 보낸다. 그 후 자신은 2FP를 잃고 「오버 리밋」을 해제한다.

최초 수록

ST1-PS1

태그

#오버 리밋 #브레이크 #효과 대미지



관련 Q&A

콤보 중 오버 리밋 처리

Q: 콤보 중, 라이! 또는 레피! 명칭이 들어간 기술들을 사용하여 루멘 존으로 올리는 처리는 콤보가 모두 끝난 후에 처리하나요?

A: 아닙니다. 콤보에선 기술 1장마다 순차적으로 효과와 데미지 처리를 합니다.

오버 리밋 상태 중 데미지 증가

Q: 루멘 존에 이미 2장의 카드가 있었고, 콤보로 라이! 카드 1장. 레피! 카드 1장. 라이! 카드 1장을 사용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용한 라이! 카드에 오버 리밋 효과가 적용되나요?

A: 네. 콤보 중간에도 오버 리밋의 처리를 하며, 그로 인한 효과도 적용됩니다.

오버 리밋 상태의 적용 시점

Q: 루멘 존에 이미 3장의 카드가 있었고, 라이!레피!로켓 카드를 사용했습니다. 「오버 리밋」 상태로 인해 해당 카드의 데미지가 +100 되나요?

A: 아닙니다. 조건에 해당하는 카드를 사용 후, 루멘 존으로 카드를 보내고 「오버 리밋」 상태가 되기 때문에 라이!레피!로켓 카드의 처리 이후 오버 리밋 상태가 됩니다.

기술 사용 조건

Q: 마무리를 명칭에 라이! 또는 레피!가 들어간 기술로 하려고 하는데 더는 패나 리스트에 루멘 존으로 보낼 기술이 없다면 해당 기술을 사용할 수 없나요?

A: 아닙니다. 이는 해당 기술의 사용 조건에 해당되지 않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버 리밋 상태 지속 여부

Q: 루멘 존의 카드가 3장 이하가 되어도 「오버 리밋」 상태가 유지되나요?

A: 네, 한번 「오버 리밋」 상태가 되면 루멘 존의 카드가 3장 이하가 되어도 유지됩니다.

오버 리밋 효과 적용 조건

Q: 니아 기술들의 「오버 리밋」 효과 텍스트는 해당 기술로 「오버 리밋」 상태가 되어도 적용할 수 있나요?

A: 아니요. 이미 「오버 리밋」 상태일 때 해당 기술을 사용해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리커버리 페이즈 처리

Q: 「오버 리밋」 상태 중, 리커버리 페이즈에 리스트에 카드가 없다면 패에서 2장을 반드시 루멘 존으로 보내거나 루멘 존의 니아 카드를 1장 브레이크 해야 하나요?

A: 네, 그렇습니다.

데미지 증가로 인한 조건 변동

Q: 「오버 리밋」으로 [니아] 기술 데미지가 100 증가해서 600 데미지가 되었습니다. 데미지 500 이하 상쇄/회피 같은 기술의 조건에 해당되지 않게 되나요?

A: 네, 그렇습니다. 효과로 인한 속도 변동과 마찬가지로 효과로 인한 데미지 변동도 저런 조건을 따질 때 적용됩니다.

오버 리밋과 상대 캐릭터 효과

Q: 루멘 존에 충분한 수의 카드가 있어 「오버 리밋」으로 인해 니아가 데미지를 받아야 할 때, 상대가 루트나 리타 등 루멘 페이즈에 처리해야 할 효과가 있는 캐릭터라면 오버 리밋의 처리를 하지 않나요?

A: 네. 루멘 페이즈에 서로 처리해야 할 효과 타이밍을 스킵하기 때문에 오버 리밋을 처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