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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아

「오버 리밋」

효과

`라이!` 및 `레피!`명이 들어간 기술을 사용 후 패나 리스트에서 기술 1장을 루멘 존으로 보낸다.
루멘 존에 공격·수비 기술이 4장 이상일 때 「오버 리밋」상태가 된다.
「오버 리밋」시 이하의 패시브가 추가된다.

자신의 모든 니아 공격 기술 데미지+100

리커버리 페이즈 시 루멘 존에 있는 니아 기술 1장을 브레이크 하거나
패나 리스트에서 기술 2장을 루멘 존으로 보낸다.

루멘 페이즈 시 루멘 존에 기술이 8장 이상이면 루멘 존 기술 1장당 100데미지를 받고
공격·수비 기술을 모두 리스트로 보낸다. 그 후 자신은 2FP를 잃고 「오버 리밋」을 해제한다.

최초 수록

ST1-PS1

태그

#오버 리밋 #「오버 리밋」 #브레이크 #효과 대미지


수록 정보
출시일
수록번호
수록 팩
레어도
24-02-20
ST1-PS1
스타터 덱 - 지식의 은묘 니아
N
24-05-31
AWL-PR-007
어웨이크닝 루멘 프로모
EXR

관련 카드

랩 캐츠
니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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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츠 머핀즈
니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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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피! 파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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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 레피! 로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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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 부스팅
니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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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 레피! 캐치!
니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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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피! 드릴!
니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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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토콜: 익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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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 레피! 러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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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 레피! 봄버!
니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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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피! 파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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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 레피! 로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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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피! 스크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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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 레피! 캐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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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 레피! 캐치!
니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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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 레피! 로켓!
니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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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 레피! 캐논!
니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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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 레피! 캐치!
니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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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 레피! 러시!
니아

라이! 레피! 러시!

라이! 레피! 블래스트!
니아

라이! 레피! 블래스트!


관련 Q&A

콤보 중 오버 리밋 처리

Q: 콤보 중, 라이! 또는 레피! 명칭이 들어간 기술들을 사용하여 루멘 존으로 올리는 처리는 콤보가 모두 끝난 후에 처리하나요?

A: 아닙니다. 콤보에선 기술 1장마다 순차적으로 효과와 데미지 처리를 합니다.

오버 리밋 상태 중 데미지 증가

Q: 루멘 존에 이미 2장의 카드가 있었고, 콤보로 라이! 카드 1장. 레피! 카드 1장. 라이! 카드 1장을 사용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용한 라이! 카드에 오버 리밋 효과가 적용되나요?

A: 네. 콤보 중간에도 오버 리밋의 처리를 하며, 그로 인한 효과도 적용됩니다.

오버 리밋 상태의 적용 시점

Q: 루멘 존에 이미 3장의 카드가 있었고, 라이!레피!로켓 카드를 사용했습니다. 「오버 리밋」 상태로 인해 해당 카드의 데미지가 +100 되나요?

A: 아닙니다. 조건에 해당하는 카드를 사용 후, 루멘 존으로 카드를 보내고 「오버 리밋」 상태가 되기 때문에 라이!레피!로켓 카드의 처리 이후 오버 리밋 상태가 됩니다.

오버 리밋 상태 지속 여부

Q: 루멘 존의 카드가 3장 이하가 되어도 「오버 리밋」 상태가 유지되나요?

A: 네, 한번 「오버 리밋」 상태가 되면 루멘 존의 카드가 3장 이하가 되어도 유지됩니다.

오버 리밋 효과 적용 조건

Q: 니아 기술들의 「오버 리밋」 효과 텍스트는 해당 기술로 「오버 리밋」 상태가 되어도 적용할 수 있나요?

A: 아니요. 이미 「오버 리밋」 상태일 때 해당 기술을 사용해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데미지 증가로 인한 조건 변동

Q: 「오버 리밋」으로 [니아] 기술 데미지가 100 증가해서 600 데미지가 되었습니다. 데미지 500 이하 상쇄/회피 같은 기술의 조건에 해당되지 않게 되나요?

A: 네, 그렇습니다. 효과로 인한 속도 변동과 마찬가지로 효과로 인한 데미지 변동도 저런 조건을 따질 때 적용됩니다.

시크릿 타임 뒷면 카드와 오버리밋

Q: 시크릿 타임의 효과로 루멘 존에 뒷면 표시의 기술이 있는 상황에서 니아의 루멘 존에 카드가 8장 이상이 된 경우, 해당 뒷면 카드는 받는 피해를 계산할 때의 기술 수에 포함되나요? 또한, "공격•수비 기술을 전부 리스트로 보낸다"의 효과로 리스트로 보내지나요? 아니면 이 역시 알 수 없는 상태라 루멘 존에 남아있게 되나요?

A: "뒷면 표시 <카드>"이기 때문에 [오버리밋]의 루멘 존 되돌리기로 돌아가지 않고 (니아)루멘 존에 남게 됩니다. 마찬가지의 이유로 [오버리밋] 발동 및 해제 체크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오버리밋과 루멘페이즈 우선권 처리

Q: 니아가 루멘페이즈에 오버리밋 처리를 해야 할 때 루멘페이즈에 할 것이 있는 루트, 울프, 리타가 상대일 경우 둘 다 처리를 못 하나요?

A: '우선권이 동일할 때'를 가정하신 거라고 생각하고 답변드리겠습니다. 그 경우에도 서로 처리하지 않습니다.

「오버 리밋」의 처리가 불가능 할 때 '라이!' 또는 '레피!' 기술의 사용 여부

Q: 마무리를 명칭에 라이! 또는 레피!가 들어간 기술로 하려고 하는데 더는 패나 리스트에 루멘 존으로 보낼 기술이 없다면 해당 기술을 사용할 수 없나요?

A: 아니요. 이는 해당 기술의 사용 조건에 해당되지 않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2콤보 카드로 인한 변화가 3콤보 카드의 사용 여부에 미치는 영향

Q: 콤보 타임 진행 시 2, 3콤보는 동시에 내려놔야 하는데, 만약 1콤보 처리 후 루멘 존의 공격・수비 기술이 5장일 때, 2콤보를 라이! 촙!으로 쓴다면 3콤보로 라이! 레피! 캐논!을 사용할 수 있나요? (콤보 시 효과는 사용하지 않는다고 할 경우)

A: 「오버 리밋」의 효과 등으로 루멘 존에 변동이 생기는 경우 또한 고려하여야 합니다. 2콤보 처리 종료 후 루멘 존에 6장이 있게 된다면 3콤보로 캐논이 사용 가능합니다.

오버 리밋 상태에서 루멘존 카드 이동

Q: 니아 오버 리밋에 라이! , 레피! 들어간 기술을 사용 후 리스트에서 카드를 보낸다는데 스트로킹 카운터로 콤보 시작한 후 라이! 기술 2개와 레피! 기술 1개 썼는데 그러면 루멘존에 카드를 3장 보내야 하나요?

A: 네 3장을 각각의 기술 처리 후 보내주시면 됩니다

매혹 종료 후 오버리밋

Q: 매혹을 오버리밋 상태의 니아에게 사용했고, 매혹이 해제될 때 니아의 루멘 존에 카드가 3장 이하로 있었다면 오버리밋 상태가 해제되나요?

A: 네, 해제됩니다.

레피! 스크류 콤보 시작 후 처리

Q: 레피! 스크류로 콤보를 시작했을 때 레피! 스크류가 브레이크되고 사이드덱에서 카드가 나오고 그다음에 리더능력으로 리스트나 패의 카드를 보내나요? 아니면 그 반대인가요?

A: 콤보 시(판정 시)가 사용 후보다 먼저입니다. 브레이크 후 사이드 덱에서 리스트로 1장 가져옵니다. 그 후 오버 리밋의 처리로 루멘 존으로 카드를 1장 옮깁니다.

데미지 증가 시 회피/상쇄 가능 여부

Q: 울프의 체이싱 팽, 썬더 아르틱 같은 일정 데미지 이하 회피 또는 일정 데미지 이하 상쇄 등은 루트의 차지, 니아의 오버 리밋, 델피의 다운스탠스 상태에서의 일부 기술의 데미지 추가 등으로 데미지가 늘어났을 때는 원래 데미지 기준으로 회피나 상쇄가 가능한가요? 아니면 늘어난 데미지 기준으로 회피나 상쇄가 불가능 하나요?

A: 만약 해당 판정 전 기술 데미지가 늘어나게 되어 범위에서 벗어나게 된다면 회피나 상쇄가 불가능하게 됩니다.

동시에 여러 효과가 발동하는 경우

Q: 오버 리밋 상태에서 라이! 레피! 로켓!을 사용했습니다. 사용 후 효과 처리 순서가 어떻게 되나요?

A: 원하는 순서대로 처리하시면 됩니다. [라이! 레피! 로켓!]의 사용 후 효과로 브레이크 한 후, 사이드 덱에서 보충한 카드를 「오버 리밋」의 효과로 바로 루멘 존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프로토콜: 익시드와 오버리밋 브레이크 제한

Q: 프로토콜 : 익시드 효과 관련 질문입니다. 루멘존에 있을 때의 효과로 자신은 루멘존의 니아 기술을 브레이크 할 수 없다 라고 하면 오버 리밋 리커버리 페이즈 시 루멘존에 있는 니아 기술 1장을 브레이크 하거나 패나 리스트에서 기술 2장을 루멘 존으로 보낸다 텍스트에서 니아 기술을 브레이크 할 수 없는 건가요?

A: 모든 효과로 루멘 존의 니아 기술을 브레이크 할 수 없습니다.

루멘존으로 기술 보낼 때 카드 이동

Q: 니아가 루멘존으로 기술을 보낼 때 사이드덱에서 카드를 끌어오나요?

A: 아닙니다. 사이드 덱에서 기술을 리스트로 가져오는 건 필드(루멘존, 배틀존, 필드, 패)에서 카드가 브레이크 되었을 때입니다.

루멘 페이즈 우선권과 오버 리밋

Q: 니아의 루멘 존에 카드가 8장 이상인 상황에서, 상대 (패가 4장 이하여서 루멘 페이즈에 예고장을 배치해야 하는 키스)와 같은 우선권일 경우, 루멘 페이즈에 동일 우선권으로 인한 타이밍 스킵으로 오버 리밋의 '루멘 존 기술 1장 당 100데미지 & 공격/수비 기술 전부 리스트로 보내기 & 2FP를 잃고 오버 리밋 해제' 효과가 발동되지 않나요?

A: 네 그렇습니다, 루멘페이즈 시 우선권이 동일하다면 양쪽 다 발동하지 않습니다.

[플루스 울트라]와 「오버 리밋」

Q: [플루스 울트라]와 「오버 리밋」의 사용 후 타이밍은 동일하므로 플레이어 선택인가요?

A: 아뇨. [플루스 울트라]의 효과는 "콤보 시", 「오버 리밋」의 효과는 "사용 후" 타이밍입니다.

오버 리밋 불발 조건

Q: 니아가 콤보 마무리를 라이! 래피! 기술로 하려고 할 때 더 이상 패나 리스트에 루멘 존으로 보낼 수 있는 카드가 존재하지 않는다면 사용할 수 없나요?

A: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후 오버 리밋의 효과로 루멘 존에 기술을 넣는 효과가 넣을 기술이 없어 오버 리밋이 불발되는 형식입니다.

사용 후, 판정 후 효과 발동 조건

Q: 세츠메이킥이나 니아 패시브, 랩캐츠 등에 있는 사용 후 무언가를 하는 효과는 회피나 방어, 상쇄 등을 당하더라도 카드를 내면 사용 후로 취급돼서 효과가 발동되나요?

A: 예, 발동합니다.

오버리밋 리커버리 페이즈 처리는 강제인가요?

Q: 니아의 오버리밋이 발동 중, 리커버리 페이즈에 리스트존에 카드가 없다면 패에서 2장을 반드시 루멘 존으로 보내거나, 루멘 존의 니아 카드를 1장 브레이크 해야 하나요?

A: 네 맞습니다.

헬프 캐처와 루멘존 간섭 범위

Q: 니아의 헬프 캐처에 대해서 상대의 기술 1장을 루멘존에서 리스트로 보낼 때 [기합]과 같은 기술 역시 리스트로 보낼 수 있나요? 헬프캐처 등의 루멘존 간섭 카드에 대한 정확한 범위가 궁금합니다.

A: [기합]이나 루트의 [올 인 차지], 키스의 [예고장], 비올라의 [매혹] 등 특수 기술, 상대 니아가 [오버 리밋]으로 보낸 공격/수비 기술, [임팩트 트리거] 등 루멘 존의 기술을 대상으로 리스트로 보낼 수 있습니다. 특수 기술을 리스트로 보낼 경우 브레이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