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권 동일) 우선권 동일 시 프로토콜 익시드의 겟 페이즈 효과

태그 : 태그 없음

Q

우선권 동일 시 [프로토콜 익시드]의 효과는 어떻게 되나요?
패가 1장 적은 니아가 [프로토콜 익시드]의 효과로 카드를 1장 겟하면 겟 페이즈가 스킵되나요?
(배틀 페이즈에 발동한 카드의 효과 등으로)겟 페이즈가 스킵된다면 어떻게 되나요?

A

[프로토콜 익시드] 등, 카드의 효과는 룰에 의한 카드 획득 이후 타이밍에 처리합니다.
배틀 페이즈 종료 시 우선권을 따져, 서로 우선권이 동일하다면 룰에 의한 카드 획득을 스킵한 후, [프로토콜 익시드]의 효과를 처리합니다.
양측 플레이어가 모두 겟 페이즈에 발동하는 효과가 있다면 그 효과들도 스킵합니다.

겟 페이즈가 스킵되었다면, 니아 플레이어의 통상 겟 행동권과 [프로토콜 익시드]의 행동권 모두 없는 것으로 취급합니다. 하여 상대 플레이어만 카드를 획득합니다. 상대 플레이어가 겟 페이즈에 발동하는 효과가 있다면 그 후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