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설명
*!!주의!! 건실하지않음*
옥천각 , 천열구 사용빈도 극히 낮음.
대차륜퇴와 작열대선풍도 잘 안씀
콤보를 치는것보다 특수판정을 이용해 상대의 기술을 회피해버리고 싸우는 구성.
구사일생은 취향차이지만 밀리는 상황이 올때는 한방한방이 중요하기때문에 한장 추가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로섬과 초염상룡권으로 불씨쌓기 이지선다를 걸텐데 초반에는 이 둘을 쓰는것보다 컷팅이나 스탠딩가드, 나찰대염격을 이용해 프레임차이를 벌리고 이지를 거는것이 좋습니다.
일단 두 기술이 빠른 편이 아니라 기본적인 저속 기술에 되려얻어맞을 위험이 크기때문입니다.
프레임을 얻으면 제로섬과 상룡권으로 이지를 걸텐데, 상대는 대부분 맞아버린다면 큰 불씨를 쌓게되는 상룡권에 의식이 더 쏠릴 가능성이 크기때문에 그 부분을 감안한 심리가 중요합니다.
초반 두장을 브레이크하는것은 극염옥 두장.
크라우칭 스타트로 인해 극염옥을 아낄 중요성이 많이 줄었고, 두장을 브레이크하는것으로 얻는 불씨와 염아명경쇄의 회피불가가 강하게 작용하기때문이죠.
이로써 상대는 첫번째 린의 불씨 쌓기 후에 상룡권과 염아명경쇄의 이지에 걸리게 됩니다.
첫번째 브레이크후 사이드에서 가져오는것은 초성각과 극염옥을 주로 가져오는데, 이건 취향차이라 불씨가 5개 이상부터 500데미지가되는 열첨각이나 크라우칭을 가져와도 될것같습니다.
초성각과 극염옥을 첫번째 사이드 보충때 가져가는 이유는,상대가 불씨를 얻지못하게 하려는 움직임을 읽어서 나찰대염격이나 염아명경쇄로 카운터를 먹여 불씨를 얻는일이 종종 있기때문입니다.
초성각은 두번째 브레이크를 할때부터 왠만하면 불씨가 9개 이상이 되어있을테니 7속도 중단 9속 회피라는 흉악한 성능을 가지게되므로 빠르게 가져오는것이 좋습니다.
매끄럽게 풀린다면 프레임이 불리해져도 특수판정으로 개길수 있게됩니다.
현재 상태의 린은 콤보의 딜이 생각보다 많이 약하고, 콤보를 치려고 하면 특수판정 기술들이 밑으로 내려가 불리해지는 상황이 역으로 생기는일이 발생합니다.
나찰 극염옥이 브레이크존의 린 기술당 데미지가 올라간다고 하더라도, 그게 유의미하게 올라간 순간에는 이미 극염옥이 콤보데미지보다 강해진 순간이라 사용할일이 없습니다.
그래서 나찰극염옥은 마지막까지 사이드에 남아있는편이고, 아직까지는 사용을 꺼리게됩니다.
===캐릭터별 상대법===
루트
차징배리어에 막히더라도 극염상룡권은 히트판정을 받아 카드들을 브레이크할수있습니다.
제로섬보다는 상룡권이 더욱 강하게 작용합니다.
프레임이 불리해져 차지가 걸려도 차징스매시를 제외하면 린의 회피 반경에 걸려듭니다.
게다가 차징스매시도 초성각을 내면 이기기때문에,차지상황에서 잘 읽는다면 역으로 때릴확률이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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델피
파키디펜스도 상쇄이기때문에, 린의 브레이크를 파키디펜스로 저지할수없습니다.
이렇게 본다면 유리해보이지만, 다운토스는 회피가 불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상대가 하단을 내밀것을 알아도 이 패로는 상대가 힘듭니다.
델피가 상대라면 나찰대염격보다는 다운가드를 들고가는것이 더 좋습니다.
그 후 리스트의 캐치드롭을 챙겨가는것도 좋습니다.
파키디펜스에도 불씨를 챙겨갈수 있지만, 그래도 불리 프레임이 되는것보다는 좋으니까요.
상대의 다운토스를 항상 주의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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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브
회피하면 상쇄가 안됩니다.
웬만한 콤보 시동기를 회피하고 속도로 이깁니다.
물론 그렇다고 완전 유리한것은 아닙니다.
에트 부 프레는 상대의 특수판정을 상단상쇄로 바꿔버리므로
이게 나올것같다고 생각된다면 특수판정이 없는 기술을 사용합시다.
예) 초염상룡권,열첨각,대차륜퇴,캐치드롭,커팅 등등
게다가 새로 지원받은 언쥬어는 회피불가를 가지고있어 그 점을 주의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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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아
니아의 콤보 시동기를 웬만하면 피해버릴수 있습니다.
초반에 자주 나오는 랩캐츠를 나찰대염격으로 회피하고 시작하면 아주 좋은 스타트입니다.
니아의 중단 방어기술 니야아앙을 신경쓰면서 염아명경쇄와 나찰대염격으로 주로 상대하는것이 좋습니다.
다운가드는 극염옥 두장이 불탄 염아명경쇄로 제끼고, 스탠딩가드는 상룡권과 나찰대염격으로 상대가능합니다.
결국 상대에게 어떤 공격을 할지 심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초반에는 캐츠머핀즈에 약합니다.
스탠딩가드로 한번 막는것을 노려보는것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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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타
리타의 상쇄는 정직한 면이있습니다.
그 위치에 해당하는 상쇄를 가지고있다는것.
염아명경쇄가 성운의 일격과 강철의 신앙을 이기고, 흔들리지않는 충성과 동시히트가납니다.
그리고 리타의 주력 콤보기가 8속과 10속도 이므로, 전부 린의 회피범위안에 듭니다.
게다가 린은 상대의 체력을 1000이하로 떨어트리는것보다 극염옥으로 죽이는일이 흔하므로, 빛의 루멘을 잘 키게두지않습니다.
주의할점은 어쌔신때에 날아오는 이단처형이지만, 어쌔신때만 쓸수 있기때문에 눈에 보이는 위협이 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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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올라
회피반경에 해당하지않는 퀵 악센트에 주의합시다.
이 린은 콤보를 생각하지않는 구축이라 씬녹턴은 신경쓰지않아도됩니다.
염아명경쇄에 콤보가 붙어있지만 , 극염옥 두장이 붙어있으면 회불이라 신경쓰지않아도됩니다.
중요한점은 콤보에 맞지않도록 -8 이되는 기술을 내는 빈도를 줄이는것.
초성각이나 나찰대염격은 -8이 되지않아
비올라에게 캐치당할 위험이 줄어듭니다. -6 이나 -7이 되어도 특수판정으로 헤쳐나갈수있습니다.
그렇게 상대에게 심어주고 염아명경쇄를 한두번씩 맞춰주는것도 좋은 플레이가 되겠네요.
은연이 쌓이기 전이라면 보통 세츠킥이나 포르티시모, 스플릿커터로 콤보 이지를 걸텐데...그때는 초성각을 낸다면 (불씨9개일때)중단 콤보 시동을 피하면서 스플릿커터에 맞더라도 스플릿커터는 카운터 +4로 콤보가 아니므로 급한 상황을 헤쳐나갈수 있습니다.
최대한 콤보를 맞는것을 피하고,가드 프레임이 -8이 되지않는 기술로 압박하기.
은연이 생긴다면 힘들어질수도있지만,그 전까지는 유리하게 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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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한
회불에 방불에 하단 전속도 회피.
전부 맞추는 요한은 강합니다.
못맞추게 수비기술을 챙깁시다.
다운가드 스탠딩가드 크라우칭 스타트.
홀수와 짝수도 골고루 챙기면 요한이 좋아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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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프
강한 세개의 기술 전부 회피 범위 밖입니다.
울프가 유리 프레임 상황에 체이싱팽이 날아온다면 초성각(불씨9개)으로 회피가능합니다.
(우선권가진 체이싱팽 이 먼저 7속및 중단으로 변경 -> 회피반경안으로 쏙)
그런데 제트라이징 회피 안되고, 컷다운도 회피가 안됩니다.
패에서 나찰대염격대신 다운가드를 챙겨서 막고 얻은 프레임이득으로 초염상룡권을 캐치합시다.
울프 진짜 개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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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스
주로 사용되는 시프 기믹을 회피할수있습니다.
초성각이 래빗스탬프 회피반경 안에 들어가지만, 불씨가 5개 이상부터는 회피반경에서 빠집니다.
물론 이것도 예고가 켜지면 회피당하지만,의식하고 있다면 다른것을 내면됩니다.
묵직한 기술들로 날먹을 하는 덱리라 래빗일루전을 강하게 때릴수있다는것도 장점.
로돌라의 효과로 수비기술이 버려져도 3단 수비기술이 남아있다면 대처가 가능하다는것도 장점.
하지만 예고시 4속도로 날아오는 버니잼에는 주의합시다.
예고가 켜지면 다운가드를 들고갑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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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오
타오는 7프레임만 있어도 캐치로 콤보가 가능해 좀더 주의 해야합니다.
그래도 다운 슬래쉬를 피하면서 스탠딩가드(발) 까지 피하는 나찰대염격은 효과적입니다.
게다가 타오는 상단에 5속도 이하 기술이 없어 대처가 더욱 쉽습니다.
불씨가 생기면 가드를 도외시하고 공격기술만 질러 일륜개회각을 보는 타오를 혼쭐낼수도 있습니다.
조화상태의 수료포는 얌전히 스탠딩가드를 씁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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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벨
하단이 약한 캐릭터...
테이스팅같은 5속상단에 주의하면서 불씨를 쌓으면, 회불이나 특수판정같은게 없는 정직한 이제벨은 눈물을 삼킬수밖에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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린
같은 린이 상대라면 서로간의 큰 기술은 회피반경안에 포함되지않으므로
프레임 이득을 통한 큰 기술 내밀기로 특수판정들을 씹으면서 플레이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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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의 심리를 읽어서 회피할때마다 참 짜릿합니다.
울넘강
황황(bulb51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