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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스

시크릿 타임

상단

X

중단

X

하단

X


효과

①판정 후, 자신이 데미지를 받지 않았다면 자신의 패에서 속도가 다른 기술 3장을 보여주고 그중 1장을 상대 루멘 존에 뒷면으로 배치한다.
그 후, 이 기술을 자신의 루멘 존에 두고 이하의 효과를 적용한다.
-턴당 1번 루멘 페이즈 시, 상대는 이 카드의 효과로 배치된 뒷면 카드가 루멘 존에 있을 경우 그 카드의 속도를 선언한다.
그 후, 결과에 따라 이하의 효과를 적용한다.
-맞힐 경우, 이 기술과 그 카드를 브레이크한다.
-틀릴 경우, 상대에게 300데미지를 주고 그 카드를 자신의 패로 가져온다.
그 후, 자신의 패에서 속도가 다른 기술 3장을 보여주고 그중 1장을 상대 루멘존에 뒷면으로 배치하거나 이 기술을 브레이크한다.
②이 기술의 효과는 3번을 초과하여 상대에게 데미지를 줄 수 없다.

최초 수록

UNC-AT-027

태그

#비전투 #효과 대미지 #브레이크


수록 정보
출시일
수록번호
수록 팩
레어도
24-07-26
UNC-AT-027
유니즌 챌린저
N
24-07-26
UNC-AT-027
유니즌 챌린저
SR
24-07-26
UNC-AT-027
유니즌 챌린저
EXR

관련 Q&A

시크릿 타임의 뒷면 카드와 사용 조건

Q: 시크릿 타임으로 뒷면 표시로 놓인 기술이, "라이! 래피! 캐논! "의 사용 조건을 충족하는 데 이용될 수 있나요? 또한, 중립 기술로 판정되어 리스트로 보내지나요, 아니면 키스의 기술(혹은 알 수 없음)으로 판정되어 루멘 존에 남나요

A: 시크릿 타임의 효과로 놓인 뒷면 카드는 '라이! 레피! 캐논! '의 사용 시 선행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합니다. 또한 '라이! 레피! 캐논! '의 효과로 리스트로 돌아가지 않습니다. 이는 뒷면 카드이기 때문에 정보를 확인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시크릿 타임과 헬프 캐쳐 처리

Q: 시크릿 타임이 발동, 적용된 상황에서 헬프 캐쳐로 시크릿 타임을 리스트로 보내면 루멘 존에 남은 기술은 어떻게 되나요? 만약 남아있다면, 루멘존에 뒷면 카드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시크릿 타임을 다시 발동하게 될 경우, 이미 존재하는 뒷면 카드와 관련된 효과 처리는 어떻게 되나요?

A: '시크릿 타임'이 리스트로 보내진 경우, 상대(니아)의 루멘 존의 뒷면 표시 카드는 남게 됩니다. 또한 이러한 처리로 남아 있는 뒷면 표시 카드가 있는 경우 이미 배치된 카드는 퀴즈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이는 다음과 같은 처리로 인하여 발생합니다. 1. 시크릿 타임의 "이 카드의 효과로 배치된 뒷면 표시~"의 경우 동명의 카드를 지칭하는 것이 아닌 "발동된 시크릿 타임"을 지칭합니다. 2. 위와 같은 이유로 사이드 덱으로 돌아간 후 다시 사용된 "시크릿 타임(2)"로는 "시크릿 타임(1)"의 효과로 배치된 뒷면 표시 카드에 간섭할 수 없습니다. 3. 때문에 "시크릿 타임(2)"의 경우 "시크릿 타임(1)"의 효과로 배치된 "뒷면 표시 카드(1)"를 퀴즈의 대상으로 하지 못합니다.

시크릿 타임 뒷면 카드와 오버리밋

Q: 시크릿 타임의 효과로 루멘 존에 뒷면 표시의 기술이 있는 상황에서 니아의 루멘 존에 카드가 8장 이상이 된 경우, 해당 뒷면 카드는 받는 피해를 계산할 때의 기술 수에 포함되나요? 또한, "공격•수비 기술을 전부 리스트로 보낸다"의 효과로 리스트로 보내지나요? 아니면 이 역시 알 수 없는 상태라 루멘 존에 남아있게 되나요?

A: "뒷면 표시 <카드>"이기 때문에 [오버리밋]의 루멘 존 되돌리기로 돌아가지 않고 (니아)루멘 존에 남게 됩니다. 마찬가지의 이유로 [오버리밋] 발동 및 해제 체크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시크릿 타임과 랩 캐츠 효과 상호작용

Q: 키스의 시크릿 타임으로 올라간 카드들이 니아의 랩캐츠 오버리밋의 효과로 리스트로 내리면 그 카드는 어디로 가나요?

A: 시크릿 타임으로 뒷면으로 올라간 카드는 "기술"인지 알 수 없어 랩 캐츠의 효과로 지정이 불가능합니다. 추가로 랩 캐츠는 앞면인 기술만 지정 가능합니다.

시크릿 타임이 루멘 존에서 벗어났을 때의 처리

Q: 시크릿 타임으로 상대 루멘 존에 놓인 뒷면 카드가 있는 상태에서 시크릿 타임이 루멘 존에서 이동하게 되었을 때 원래 시크릿 타임의 효과로 뒷면 상태로 상대 루멘 존에 놓인 카드는 어떻게 되나요?

A: 상대 루멘 존에 그대로 남은 상태가 됩니다.

시크릿 타임으로 배치하는 카드의 종류 제한

Q: 시크릿 타임으로 상대 루멘 존에 놓는 수비 기술도 놓을 수 있나요?

A: 아니요. 수비 기술은 속도가 없는 기술이므로 놓을 수 없습니다.

시크릿 타임과 니 부스팅 효과 처리

Q: 이번에 공개된 신기술, 시크릿 타임의 경우, 상대 루멘 존에 자신의 기술을 뒷면으로 두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니아의 "니 부스팅"의 효과로 뒷면 표시로 놓인 상대 기술을 리스트/사이드 덱으로 보낼 수 있나요? 보내게 된다면 누구의 리스트/사이드 덱으로 가나요? 그리고 내 루멘존에 남은 시크릿 타임의 처리는 어떻게 되나요?

A: '니 부스팅'으로 사이드 덱으로 보내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니 부스팅'의 경우 '기술'을 지정하며 '시크릿 타임'으로 배치된 카드의 경우 '정보 불명의 <카드>'로 취급됩니다. 따라서 '기술'인지 혹은 그 외의 '카드'인지 정보가 불명하기 때문에 '니 부스팅'의 2번 효과로 사이드 덱에 보내지지 않습니다.

시크릿 타임과 대쉬 우선권 처리

Q: 시크릿타임과 대쉬가 맞붙었을 때 어떻게 되나요?

A: 우선권이 동일하다면 "사용 후" 타이밍이 겹쳐 서로 발동하지 않습니다. [대쉬]쪽이 우선권으로 먼저 발동한다면 [시크릿 타임]의 효과는 우선권을 놓쳐 발동하지 않습니다. [시크릿 타임]쪽이 우선권으로 먼저 발동한다면 처리 후 [대쉬]의 효과를 처리합니다.

시크릿 타임과 라이! 촙! 브레이크 처리

Q: 시크릿 타임으로 키스가 니아의 루멘 존에 둔 뒷면 표시 카드를 "라이! 촙! "으로 브레이크 할 수 있나요? 이 경우, 사이드 덱의 카드를 리스트에 보충하는 건 어느 플레이어가 하나요?

A: 불가능합니다. '라이! 촙! '은 루멘 존의 '기술'을 지명하며 '시크릿 타임'의 효과로 놓여진 카드의 경우 '뒷면 표시의 정보 불명의 <카드>'로 취급되어 '라이! 촙! '의 2번 효과로 브레이크 되지 않습니다.

(대응 없음) 시크릿 타임 조건 불충족

Q: 시크릿 타임을 사용 시, 패에 속도가 서로 다른 기술 3장이 없는 상태라면 어떻게 되나요?

A: 시크릿 타임의 효과를 발동하기 위해 필요한 조건인 '패의 속도가 다른 기술 3장'이 충족되지 않았기 때문에 효과 발동을 할 수 없으며 '대응 없음' 판정을 받습니다.

(비전투) 데미지가 0인 기술들과 '데미지를 받지 않았다면' 기술간의 상호작용

Q: 자신이 임팩트 트리거를 사용했을 때, 상대가 대쉬를 사용했다면 어떻게 되나요? 느와르의 효과로 수비 기술이나 임팩트 트리거만을 브레이크했을 때는요?

A: 그 경우에도 대쉬의 '판정 후' 효과가 적용됩니다. 동일한 조건의 효과를 가진 [니야아앙], [시크릿 타임], [스태틱 테리토리], [일륜개화], [셀레셜 워드] 또한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반대로, 요한의 [오더 : 하피]의 효과는 적용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