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스
키싱 유♥
상단
X
중단
X
하단
X
효과
이 기술은 「예고」상태 일 때만 사용할 수 있다.
①판정 전, 루멘 존의 【예고장】을 사이드 덱의 【예고장】과 교체한다.
교체 시, 이 기술을 브레이크 후 상대 기술을 무효로 하고 패로 올린다.
그 후, 자신은 2FP를 얻고 다시 레디 페이즈를 진행한다.
최초 수록
AWL-AT-033
태그
#예고 #브레이크 #재전투
키싱 유♥ 교체 후 사용 불가
Q: 키싱 유♥로 교체한 예고장은 특성의 "해당 예고장은 다음 예고시 사용할 수 없다"의 영향을 받지 않고, 교체 전 예고장이 다음 예고시 사용불가인가요?
A: 네, 그렇습니다.
키싱 유♥로 예고장 교체 중 예고 상태 유지 여부
Q: 키싱 유♥의 효과로 예고장을 교체하는 동안 「예고」 상태는 해제되나요?
A: 아니요. 기술의 효과 하나를 처리한 뒤에 「예고」 상태 상황을 체크하므로 기술의 효과 하나로 인해 교체하는 동안 상태가 유지됩니다.
키싱 유♥ 사용 시 기존 FP의 조정여부
Q: 키싱 유♥의 효과로 레디 페이즈를 다시 진행할 때, 이전 턴에 습득한 FP도 유지되나요?
A: 네, 판정 전 효과로 레디 페이즈를 다시 진행하기 때문에 FP를 0으로 되돌리지 않고 효과를 처리합니다.
우선권 동일 상황의 키싱 유
Q: 우선권이 완전히 동일한 상태에서 키싱 유끼리 붙으면 어떻게 되나요?
A: 키싱 유의 '판정 전'효과는 기능이 아닌 효과입니다. ①이 없는 것은 표기 오류입니다. 다른 '판정 전' 효과들과 마찬가지로 처리하지 않습니다.
(재전투)라이트닝 라스 사용 시 하울링 카운터 제거
Q: 위압이 아닌 상태일 때 라이트닝 라스 사용 시 상대가 네버모어 등 카드를 무효화하는 카드를 썼다면 하울링 카운터 5개는 제거되나요?
A: 사용 시가 판정 전보다 먼저입니다. 제거하고 사용해야 하므로 하울링 카운터 5개가 먼저 제거됩니다.
키싱 유♥ 예고장 교체
Q: 키싱 유♥의 효과로 예고장을 홍련의 루비에트로 교체했습니다. 이때 키싱 유♥의 효과로 그 자신이 브레이크 되었을 때 홍련의 루비에트의 효과를 적용받을 수 있나요?
A: 네, 예고장 교체 후 브레이크 하기 때문에 [홍련의 루비에트]의 효과가 적용됩니다. [홍련의 루비에트]의 지속 효과로 2FP를 얻거나 상대가 잃고, [키싱 유♥]의 효과로 2FP를 얻습니다. 총 4FP만큼의 이득을 가져가게 됩니다.
(재전투) 재전투 시 암야 상태 유지
Q: 레브의 암야 상태의 종료는 배틀 페이즈 이후인데, 대시나 키싱 유, 그랩 무효 등으로 다시 레디 페이즈가 된다면 암야는 발동된 상태인가요?
A: "레디 페이즈를 다시 진행한다" 류의 효과는 배틀 페이즈를 종료시키지 않고 다시 레디 페이즈로 돌아가게 만드는 효과입니다. 암야 상태의 종료는 배틀 페이즈 종료 시 이루어지므로 암야 상태가 유지됩니다. 다른 상태 부여카드도 마찬가지입니다.
특수한 수비 기술과 디펜스 오버
Q: 서로 수비 기술을 3연속으로 내서 "디펜스 오버"가 일어나는 상황에서 사용된 대쉬는 그 효과를 처리하고 브레이크되나요?
A: [대쉬]의 효과를 처리하며, 그로 인해 FP의 변동이 발생했기 때문에 "디펜스 오버"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래빗 일루젼], [셀레셜 워드] 등의 효과가 발동했을 경우에도 "디펜스 오버"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스태틱 테리토리], [일륜개화] 등 FP의 변동이나 체력 변동이 일어나지 않는 효과도 발동했을 경우 "디펜스 오버"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니야아앙]의 경우, 캐치 효과를 발동하지 않아도 "디펜스 오버"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해당 카드들이 효과가 발동했다면 "디펜스 오버"의 카운트 역시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사용 조건)사용할 수 없는 기술을 레디했을 경우>대응 없음 처리
Q: 패에 가디언, 팔라딘, 어쌔신 기술이 2장 이상 없는 상태에서 나의 영혼은 성녀를 위해를 레디했을 경우 어떻게 하나요?
A: 사용한 것으로 취급하지 않고 대응 없음 처리합니다.
무효와 이미 처리된 효과, FP
Q: 리타와 상대 플레이어가 [나의 영혼은 성녀를 위해]와 [캐치 드롭]을 레디했습니다. 리타 측이 그랩 무효로 양쪽 기술을 무효로 했을 때, [나의 영혼은 성녀를 위해]가 무효가 되었으니 겟 페이즈 스킵 효과를 무효로 할 수 있나요? 패에서 사용 조건으로 버린 카드들도 회수하나요? 또, FP는 어떻게 되나요?
A: 아니오, 이미 처리된 효과는 무효로 할 수 없습니다. 그랩 무효, [키싱 유♥︎], [네버모어], [대쉬]등 재전투는 해당 타이밍까지 처리하고 나서 다시 그 턴의 레디페이즈로 돌아가게 됩니다. 루멘콘덴서의 배틀페이즈 시 효과 처리 순서는 "사용 시"([나의 영혼은 성녀를 위해]의 사용조건과 사용 시 패널티 발생) ->"판정 전"([키싱 유♥︎, [네버모어]의 효과 적용 타이밍) ->"FP 보정"(서로 가지고있던 프레임이 0이 되는 타이밍) ->"판정 시"(그랩 무효가 발생하는 타이밍인 "히트 시" 등) ->"판정 후" ->"사용 후" 순이며, FP보정이 발생한 후 그랩 무효를 처리하기 때문에 리타 플레이어 0, 상대 플레이어 -4([캐치 드롭]의 효과에 의해)로 다시 레디하게 됩니다. 추가로 [키싱 유♥︎]는 FP를 유지하고 자체 효과로 2FP을 키스가 더 받은 채로 진행하며, [네버모어]는 자체 효과로 FP 0으로 초기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