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아
프로토콜: 익시드
효과
이 카드는 다른 기술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①게임 중 처음 「오버 리밋」상태가 된 턴의 배틀 페이즈 종료 시, 사이드 덱에서 루멘 존에 배치할 수 있다.
이 카드가 루멘 존에 있는 동안 이하의 효과를 적용한다.
-「오버 리밋」의 해제 조건이 8장에서 11장 이상이 된다.
-자신은 루멘 존의 [니아] 기술을 브레이크할 수 없다.
-겟 페이즈 시, 루멘 존에서 [니아] 기술 1장을 획득할 수 있다.
-콤보 시, 루멘 존의 [니아] 기술을 1장까지 콤보에 사용할 수 있다.
그 경우, 사용한 그 기술을 브레이크한다.
-「오버 리밋」 해제 시, 자신은 500데미지를 받는다.
최초 수록
LMI-AT-011
태그
#오버 리밋 #브레이크 불가 #효과 대미지 #브레이크 #기술 획득
관련 카드
프로토콜: 익시드 루멘존 효과 유지
Q: 니아 익시드가 루멘존 11장으로 터진 후 루멘존에 남는 걸로 알고 있는데 이 상태에서도 루멘존 11장, 겟페이즈 시 리스트와 루멘존에서 한 장씩 들고 오는 판정이 맞나요?
A: 예, 프로토콜 익시드는 루멘 존에 남고, 정상적으로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겟 페이즈 시 효과, 콤보 타임 시 효과, 오버 리밋 효과 수정)
프로토콜: 익시드로 루멘 존에서 라이! 레피! 캐논! 사용 시 조건 확인
Q: 프로토콜: 익시드의 효과로 루멘 존의 라이!레피!캐논!을 콤보에 사용하려고 합니다. 라이! 레피! 캐논!은 자신 루멘 존에 공격・수비 기술이 6장 이상일 때 사용할 수 있는데, 이때 라이! 레피! 캐논!을 제외하고 루멘 존에 카드가 6장이어야 하나요, 아니면 캐논을 포함해서 6장이어도 사용할 수 있나요?
A: 라이! 레피! 캐논!이 콤보를 위해 배틀 존으로 보내지고 나서 공격・수비 기술이 6장 이상이어야 합니다.
프로토콜: 익시드와 오버리밋 브레이크 제한
Q: 프로토콜 : 익시드 효과 관련 질문입니다. 루멘존에 있을 때의 효과로 자신은 루멘존의 니아 기술을 브레이크 할 수 없다 라고 하면 오버 리밋 리커버리 페이즈 시 루멘존에 있는 니아 기술 1장을 브레이크 하거나 패나 리스트에서 기술 2장을 루멘 존으로 보낸다 텍스트에서 니아 기술을 브레이크 할 수 없는 건가요?
A: 모든 효과로 루멘 존의 니아 기술을 브레이크 할 수 없습니다.
프로토콜 익시드 겟페이즈 효과
Q: 니아의 프로토콜 익시드의 경우 겟페이즈에 통상 겟페이즈 대신 루멘존의 니아 기술을 가져오는 건가요 아니면 통상 겟페이즈와 함께 1장 더 가져올 수 있는 건가요?
A: 우선권대로 통상 겟을 진행한 후, 1장 더 추가적으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프로토콜 익시드와 겟페이즈 스킵
Q: 니아의 프로토콜 익시드의 경우 대응 없음으로 겟 페이즈를 스킵하는 경우에 루멘 존의 니아 카드를 가져올 수 있습니까?
A: 겟 페이즈가 스킵되는 경우 프로토콜 익시드의 효과로 카드를 가져오는 것 또한 불가능합니다.
프로토콜 익시드 적용 중 상대 루멘 존의 니아 기술 브레이크
Q: 프로토콜 익시드는 루멘 존의 [니아] 기술을 브레이크 할 수 없게하는데, 니아 vs 니아 미러전에서, 헬프 캐쳐의 카운터 시 효과로 상대 루멘 존의 [니아] 기술인 프로토콜 익시드를 리스트로 보내 결과적으로 브레이크 시키는 것도 막히나요?
A: 아니오. [프로토콜: 익시드]는 [헬프 캐쳐]의 영향을 받지 않으므로 리스트로 보내지지 않습니다. '상대'가 명시되지 않은 모든 효과는 '자신'을 주어로 한다고 간주합니다. [프로토콜: 익시드] 적용 중인 플레이어 자신의 [니아] 기술만 브레이크 할 수 없으며, 상대 플레이어에게는 제한을 걸지 않습니다. 또한, 룰에 의해 '결과적으로' 브레이크되는 것은 브레이크를 시도하는 행위가 아닙니다. [프로토콜 익시드]의 효과 적용 중에도 [죄송합니다아아앙]이 디펜스 오버로 브레이크될 수 있습니다.
프로토콜 익시드의 타이밍, 겟 페이즈 스킵시
Q: 프로토콜 익시드의 겟 페이즈 시 추가 획득 타이밍은 언제인가요? (배틀 페이즈에 발동한 카드의 효과 등으로)겟 페이즈가 스킵된다면 어떻게 되나요?
A: [프로토콜 익시드] 등, 카드의 효과는 룰에 의한 카드 획득 이후 타이밍에 처리합니다. 니아의 겟 페이즈가 스킵되었을 경우, [프로토콜 익시드]에 의한 카드 획득도 처리하지 않습니다.
우선권 동일 시 페이즈 스킵
Q: 우선권 동일 시 판도라 박스를 발동할 수 없나요?
A: 2025/8 룰 개정으로 우선권 동일이 발생할 경우가 없습니다. 우선권이 있는 플레이어를 A라고 할 때, A의 "공개 유발"(이미 공개된 배틀 존, 루멘 존, 특성 존, 얼티밋 존의 카드)-B의 "공개 유발"-A의 '비공개 유발"([판도라 박스] 등 사이드 덱에서 발동하는 카드)-B의 "비공개 유발" 순서로 처리하며, 동일한 타이밍의 효과 처리는 사용할 플레이어가 정할 수 있습니다.
콤보 처리 중 레디하지 않은 기술의 콤보 시 효과의 타이밍
Q: [광증의 매드니스], [검은 깃털], 등, 레디하지 않은 기술의 콤보 시 효과가 발동하는 타이밍은 언제인가요?
A: [광증의 매드니스]와 같이, '콤보 시, ~한다'와 같은 강제효과의 경우, 1콤보 시에 반드시 발동해야 합니다. 그 이외의 '콤보 시, ~할 수 있다'와 같은 효과의 경우, 각 X콤보 기술의 콤보 시 효과 처리 중 발동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