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https://images.hinoto.kr/lumendb/webp/PMP-AT-045.webp

크라우칭 스타트

상단

X

중단

X

하단

X


효과

①판정 후, 데미지를 받지 않았다면 패 1장을 브레이크할 수 있다.
그 경우, 브레이크 존의 <8속도 이하 [린]>기술로 캐치할 수 있다.
캐치한 기술은 사용 후 브레이크한다.

최초 수록

PMP-AT-045

태그

#비전투 #브레이크 #효과 캐치


수록 정보
출시일
수록번호
수록 팩
레어도
25-05-23
PMP-AT-045
프레데터 엠프레스
N
25-05-23
PMP-AT-045
프레데터 엠프레스
SR
25-05-23
PMP-AT-045
프레데터 엠프레스
EXR

관련 Q&A

크라우칭 스타트의 캐치 효과

Q: 크라우칭 스타트가 성공하면 패에서 브레이크한 기술이 8속도 이하인 경우 브레이크한 기술로 즉시 캐치할 수 있나요? 또, 초염상룡권이나 극염옥을 캐치할 수 있나요?

A: 예, 양쪽 모두 가능합니다.

크라우칭 스타트로 리스트와 패 총합이 14장을 초과할 수 있나요?

Q: 크라우칭 스타트로 캐치한 기술을 브레이크 할 때에도 리스트를 보충하나요?

A: 보충할 수 있습니다. 리스트를 보충하는 것은 플레이어의 선택이며, 리스트가 14장을 초과하지 않는 한 가능합니다. 14장을 초과해서 리스트에 두려고 하는 카드는 브레이크됩니다.

크라우칭스타트로 획득하는 불씨

Q: [크라우칭 스타트]로 [초염상룡권]을 브레이크한 후, 브레이크 존의 [초염상룡권]으로 캐치할 수 있나요? 이 경우 불씨는 몇 개 쌓이나요?

A: 가능합니다. [초염상룡권]이 코스트로 브레이크되었을 때 [나찰염희]의 효과로 1개, [초염상룡권]의 히트 시 효과로 불씨 획득([극염옥] 2장을 브레이크했다면 [극염옥] 각각의 효과로 2개, [나찰염희]의 효과로 2개, [초염상룡권]의 효과로 2개 총 6개입니다), 캐치한 [초염상룡권]이 브레이크되었을 때 [나찰염희]의 효과로 1개, 총 2+@개 획득합니다.

일륜개화와 니야아앙

Q: [일륜개화]와 [니야아앙]이 만나면 [니야아앙]의 캐치로 데미지를 받았으므로 [일륜개화]의 사용 후 효과는 불발인가요?

A: 우선권과 관계없이 양쪽의 효과가 전부 발동합니다. [니야아앙]의 효과는 "사용 후" 타이밍에 발동하여 이후 캐치할 권한을 얻습니다. 캐치는 레디한 기술의 사용 후까지 전부 처리한 후에 할 수 있으므로, 이미 [일륜개화]의 효과가 처리된 후 캐치할 수 있습니다. [호러블 킨드레드], [크라우칭 스타트]에 대해서도 [니야아앙]과 같이, [셀레셜 워드]에 대해서도 [일륜개화]와 같이 처리하시면 됩니다. (단, [셀레셜 워드]의 4FP 얻는 효과는 상대가 캐치했을 경우 0으로 조정됩니다)

특수한 수비 기술과 디펜스 오버

Q: 서로 수비 기술을 3연속으로 내서 "디펜스 오버"가 일어나는 상황에서 사용된 대쉬는 그 효과를 처리하고 브레이크되나요?

A: [대쉬]의 효과를 처리하며, 그로 인해 FP의 변동이 발생했기 때문에 "디펜스 오버"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래빗 일루젼], [셀레셜 워드] 등의 효과가 발동했을 경우에도 "디펜스 오버"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스태틱 테리토리], [일륜개화] 등 FP의 변동이나 체력 변동이 일어나지 않는 효과도 발동했을 경우 "디펜스 오버"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니야아앙], [크라우칭 스타트]의 경우, 캐치 권한을 얻고 사용하지 않아도 "디펜스 오버"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해당 카드들이 효과가 발동했다면 "디펜스 오버"의 카운트 역시 0회로 리셋됩니다.

효과로 인한 캐치가 동시에 발생했을 경우

Q: 1. 니야아앙과 호러블 킨드레드, 크라우칭 스타트 등이 동시에 레디했을 경우 어떻게 되나요? 2. 「가디언」 상태의 리타의 [강철의 신앙], 또는 [흔들리지 않는 충성]으로 [나이트메어 주테]를 상쇄했을 때, [슈팅스타]를 공개했을 경우 처리는 어떻게 되나요? [펑키정키]와 [성운의 일격]의 경우는요?

A: 2025/8/15 룰 개정으로, 이전 배틀 페이즈 종료시 획득한 우선권이 유지됩니다. 이 우선권대로 판정합니다. 사용 후 처리가 끝나 서로 캐치 권한을 획득한 후, 캐치 타임이 됩니다. 우선권이 있는 쪽이 먼저 캐치할 수 있고, 캐치했다면 우선권이 없던 쪽은 캐치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우선권이 있는 쪽이 캐치를 포기했다면 우선권이 없는 쪽이 캐치할 수 있습니다.

대쉬와 대쉬 계열 효과들의 효과 처리

Q: [대쉬]와 [대쉬]가 맞붙을 때, 우선권이 높은 쪽의 [대쉬]만 효과를 처리하나요? [니야아앙], [크라우칭 스타트], [일륜개화], [시크릿 타임] 등은요?

A: 동일한 타이밍의 처리에서는 우선권이 높은 쪽을 따지며, [대쉬]는 즉시 레디 페이즈로 다시 돌아가기 때문에 우선권이 높은 쪽의 [대쉬]만 처리합니다. 기본적으로 [대쉬]와 기타 "판정 후 데미지를 받지 않았다면" 류의 기술들은 우선권에 따라 처리하는데, [대쉬]가 우선권일 경우 [대쉬]의 효과로 다시 레디 페이즈로 돌아가기 때문에 해당 기술들의 효과는 발동 타이밍을 놓칩니다. [니야아앙], [크라우칭 스타트], [호러블 킨드레드] 처럼 "캐치" 권한을 얻는 효과들은, 우선권이 있을 경우 각각의 효과는 적용하나, [대쉬]의 효과 적용의 결과로 캐치할 타이밍을 놓치기 때문에 불발합니다. [시크릿 타임]. [스태틱 테리토리], [일륜개화], [셀레셜 워드] 등의 효과들이 우선권으로 먼저 발동한다면 처리 후 [대쉬]의 효과를 처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