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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타

셀레셜 워드

상단

X

중단

X

하단

X


효과

이 기술은 3장까지 덱에 넣을 수 있다.
①「성녀」: 사용 시, 자신의 체력을 400 회복한다.
그 후, 패에서 「성녀」효과를 가진 기술을 버리지 않으면 이번 턴 자신의 겟 페이즈를 스킵한다.
②판정 후, 데미지를 받지 않았다면 4FP를 얻는다.
③사용 후, 이 기술을 브레이크한다.

최초 수록

CRS-AT-046

태그

#성녀 #비전투 #브레이크


수록 정보
출시일
수록번호
수록 팩
레어도
25-02-12
CRS-AT-046
크림슨 스트라이커즈
N
25-02-12
CRS-AT-046
크림슨 스트라이커즈
SR
25-02-12
CRS-AT-046
크림슨 스트라이커즈
EX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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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Q&A

체력 상한 존재 여부

Q: 체력은 상한이 있나요? 가령 1턴에 셀레셜 워드를 쓰면 5400이 되나요?

A: 최대 체력 이상으로는 회복하실 수 없습니다.

대쉬와 셀레셜 워드 판정 처리

Q: 대쉬와 셀레셜 위드가 맞붙으면 판정 적용이 어떻게 되나요?

A: 먼저 셀레셜 워드의 1번 효과로 체력 400회복 및 성녀 기술 버리기 유무를 체크합니다. 이후 우선권에 따라 -대쉬 측이 우선 대쉬의 효과로 6FP를 얻은 후 대쉬와 셀레셜 워드를 리스트로 되돌립니다. 레디 페이즈가 되어 나머지 효과는 처리하지 않습니다. -셀레셜 워드 측이 우선 셀레셜 워드의 효과로 4FP를 얻습니다. 그 후 대쉬의 효과로 6FP를 얻고 서로의 기술을 리스트로 되돌립니다. 레디 페이즈가 되어 이후 효과는 처리하지 않습니다. 만약 서로의 우선권이 같다면 (판정 후 데미지를 받지 않았다면) 효과를 처리하지 않고 셀레셜 워드의 3번 효과로 셀레셜 워드를 브레이크합니다.

특수한 수비 기술과 디펜스 오버

Q: 서로 수비 기술을 3연속으로 내서 "디펜스 오버"가 일어나는 상황에서 사용된 대쉬는 그 효과를 처리하고 브레이크되나요?

A: [대쉬]의 효과를 처리하며, 그로 인해 FP의 변동이 발생했기 때문에 "디펜스 오버"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래빗 일루젼], [셀레셜 워드] 등의 효과가 발동했을 경우에도 "디펜스 오버"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스태틱 테리토리], [일륜개화] 등 FP의 변동이나 체력 변동이 일어나지 않는 효과도 발동했을 경우 "디펜스 오버"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니야아앙]의 경우, 캐치 효과를 발동하지 않아도 "디펜스 오버"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해당 카드들이 효과가 발동했다면 "디펜스 오버"의 카운트 역시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비전투) 데미지가 0인 기술들과 '데미지를 받지 않았다면' 기술간의 상호작용

Q: 자신이 임팩트 트리거를 사용했을 때, 상대가 대쉬를 사용했다면 어떻게 되나요? 느와르의 효과로 수비 기술이나 임팩트 트리거만을 브레이크했을 때는요?

A: 그 경우에도 대쉬의 '판정 후' 효과가 적용됩니다. 동일한 조건의 효과를 가진 [니야아앙], [시크릿 타임], [스태틱 테리토리], [일륜개화], [셀레셜 워드] 또한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반대로, 요한의 [오더 : 하피]의 효과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무효와 이미 처리된 효과, FP

Q: 리타와 상대 플레이어가 [나의 영혼은 성녀를 위해]와 [캐치 드롭]을 레디했습니다. 리타 측이 그랩 무효로 양쪽 기술을 무효로 했을 때, [나의 영혼은 성녀를 위해]가 무효가 되었으니 겟 페이즈 스킵 효과를 무효로 할 수 있나요? 패에서 사용 조건으로 버린 카드들도 회수하나요? 또, FP는 어떻게 되나요?

A: 아니오, 이미 처리된 효과는 무효로 할 수 없습니다. 그랩 무효, [키싱 유♥︎], [네버모어], [대쉬]등 재전투는 해당 타이밍까지 처리하고 나서 다시 그 턴의 레디페이즈로 돌아가게 됩니다. 루멘콘덴서의 배틀페이즈 시 효과 처리 순서는 "사용 시"([나의 영혼은 성녀를 위해]의 사용조건과 사용 시 패널티 발생) ->"판정 전"([키싱 유♥︎, [네버모어]의 효과 적용 타이밍) ->"FP 보정"(서로 가지고있던 프레임이 0이 되는 타이밍) ->"판정 시"(그랩 무효가 발생하는 타이밍인 "히트 시" 등) ->"판정 후" ->"사용 후" 순이며, FP보정이 발생한 후 그랩 무효를 처리하기 때문에 리타 플레이어 0, 상대 플레이어 -4([캐치 드롭]의 효과에 의해)로 다시 레디하게 됩니다. 추가로 [키싱 유♥︎]는 FP를 유지하고 자체 효과로 2FP을 키스가 더 받은 채로 진행하며, [네버모어]는 자체 효과로 FP 0으로 초기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