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https://images.hinoto.kr/lumendb/webp/CRS-AT-020.webp

요한

판도라 박스

효과

이 기술은 상대 기술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①리커버리 페이즈 시, 이번 턴 「서드아이」를 사용했다면 이 기술을 사이드 덱에서 루멘 존에 배치할 수 있다.
②루멘 페이즈 시, 상대 패 1장을 골라 그 카드의 종류를 선언할 수 있다.(공격 혹은 수비)
맞힐 경우, 게임 중 자신에게 「디제스터 원」상태를 부여한다.
틀릴 경우, 자신의 패 1장을 버린다.

최초 수록

CRS-AT-020

태그

#판도라 박스 #디제스터 원 #에라타


수록 정보
출시일
수록번호
수록 팩
레어도
25-02-12
CRS-AT-020
크림슨 스트라이커즈
N
25-02-12
CRS-AT-020
크림슨 스트라이커즈
SR
25-02-12
CRS-AT-020
크림슨 스트라이커즈
EXR
25-05-23
PMP-AT-048
프레데터 엠프레스
N
25-05-23
PMP-AT-048
프레데터 엠프레스
SR
25-05-23
PMP-AT-048
프레데터 엠프레스
EXR

관련 카드

서드아이
요한

서드아이

오더: 하르페
요한

오더: 하르페

오더: 트리아이나
요한

오더: 트리아이나

오더: 캘베로스
요한

오더: 캘베로스

오더: 아르게스
요한

오더: 아르게스

오더: 스팀팔로스
요한

오더: 스팀팔로스

오더: 기가스
요한

오더: 기가스

극적인 퇴장
요한

극적인 퇴장

오더 : 아리아드네
요한

오더 : 아리아드네

오더 : 메두사
요한

오더 : 메두사

오더: 카르키노스
요한

오더: 카르키노스


관련 Q&A

서드아이 공개 카드와 판도라 박스

Q: 서드아이의 효과로 공개된 카드를 판도라 박스 효과의 대상으로 고를 수 있나요?

A: 예 그렇습니다. 마찬가지로 디재스터 원 적용 중 발동할 수 있는 카드들의 대상으로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판도라 박스 루멘페이즈 효과 지속

Q: 요한의 판도라박스는 한번 루멘존에 배치되면 그 이후 루멘페이즈 시마다 계속 쓸 수 있는 건가요?

A: 네, <디재스터 원> 상태를 얻을 때까지 루멘페이즈 시마다 1번씩 사용이 가능하며, 얻은 이후는 게임 중 적용되기 때문에 효과를 발동할 필요가 없습니다.

(특수 기술) 특수 기술이 리스트로 이동되었을 경우

Q: 루멘 존의 기합이 리스트로 보내질 경우 어떻게 되나요?

A: 특수 기술은 루멘 존과 사이드 덱에만 존재할 수 있으며, 다른 영역으로 이동하면 브레이크됩니다.

디제스트 원 상태 방어기술 선택 시

Q: 디제스트 원 상태에서 상대 홀수 짝수인지 맞출 때 방어기술이면 실패 취급이에요?

A: 예 실패합니다

[판도라 박스]의 표기 오류

Q: [판도라 박스]의 효과는 강제효과인가요?

A: 해당 카드의 표기 오류입니다. 루멘 페이즈 시 요한이 선택해서 발동할 수 있습니다. 5탄 "프레데터 엠프레스"에 수록된 PMP-AT-048 [판도라 박스]의 텍스트를 참고해 주세요.

우선권 동일 시 페이즈 스킵

Q: 우선권 동일 시 판도라 박스를 발동할 수 없나요?

A: 2025/8 룰 개정으로 우선권 동일이 발생할 경우가 없습니다. 우선권이 있는 플레이어를 A라고 할 때, A의 "공개 유발"(이미 공개된 배틀 존, 루멘 존, 특성 존, 얼티밋 존의 카드)-B의 "공개 유발"-A의 '비공개 유발"([판도라 박스] 등 사이드 덱에서 발동하는 카드)-B의 "비공개 유발" 순서로 처리하며, 동일한 타이밍의 효과 처리는 사용할 플레이어가 정할 수 있습니다.

에라타된 카드의 사용

Q: 플로어 룰의 몰수패 조건 중, "에라타가 적용된 카드를 에라타 전의 효과와 카드로 사용함"이 있습니다. 에라타 된 카드들의 에라타 전 버전의 카드를, 에라타 후의 카드로써 사용하는 것도 몰수패에 해당하나요?

A: 해당 사항의 경우 사전에 상대에게 개정 후 카드가 어떤 효과인지 정확히 고지해주신다면 이전 효과가 쓰여진 카드도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가능하시다면 개정 후 텍스트로 발매된 카드로 플레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