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타
빛의 루멘
효과
루멘 페이즈 시, 자신의 체력이 1000 이하일 경우 사이드 덱에서 루멘 존에 배치할 수 있다.
이 기술이 루멘 존에 있는 동안 아래의 효과를 적용한다.
이 기술은 상대 기술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자신은 모든 레기온의 축복 효과와 상태를 적용한다.
-자신이 받는 모든 데미지-100
-「성녀」효과가 있는 기술 데미지+100
최초 수록
LMI-AT-001
태그
#빛의 루멘
빛의 루멘 데미지 감소
Q: 빛의 루멘으로 인하여 받는 데미지가 -100이 되면 스탠딩 가드나, 울프의 카인 나시스와 같은 효과로 인한 데미지도 모두 감소하나요?
A: 네. 효과로 인한 데미지도 모두 감소합니다. 또한, 100 데미지를 3회 받는 효과는 그 데미지 모두가 각각 100씩 감소하여 0 데미지를 3회 받는 효과가 됩니다.
빛의 루멘과 레기온 축복 적용
Q: 리타 빛의 루멘 중 일부룰 보면 -자신은 모든 레기온의 축복 효과를 적용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레기온의 문구를 보면 축복한 레기온은 다음 턴, 축복할 수 없다라고 되어있는데 빛의 루멘이 발동된 상태에서 레기온의 축복을 발동하면 다음 루멘 페이즈 시 리타는 레기온의 축복을 발동할 수 없는 것처럼 보이는데 제가 이해한 게 맞을까요?
A: [레기온]의 효과는 세 레기온 중 하나를 축복하여 다음턴까지 버프를 얻는 효과이고 이번 턴에 선택한 레기온은 다음 턴에 선택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빛의 루멘]의 효과는 이 선택과 무관하게 모든 레기온의 축복 효과를 적용하는 것이므로 항상 모든 레기온의 효과를 적용받게 됩니다.
빛의 루멘 축복 효과 중첩 여부
Q: 빛의 루멘으로 얻은 축복 효과와 특성으로 얻는 축복 효과는 중첩되나요?
A: 동일한 레기온효과가 중첩될 순 없습니다. 레기온은 한 명씩이니까요
빛의 루멘과 카인 나시스 데미지 감소
Q: 빛의 루멘 사용 시, 자신이 받는 모든 대미지 -100 효과에 의해 카인 나시스 효과로 받는 100 데미지도 감소하나요? 만약 감소하게 된다면 위압은 쌓이나요?
A: 카인 나시스의 효과로 인한 데미지도 전부 감소합니다. 감소하게 되면 데미지를 주지 못하므로 위압이 쌓이지 않습니다
데미지를 받지 않았다면 기술들과 빛의 루멘
Q: '빛의 루멘'이 켜진 리타가 '대쉬'를 레디하고 상대 타오가 '무적풍아륜'을 레디했을 경우에 '대쉬'의 효과가 발동하나요? 레피 드릴, 라이트닝 라스, 데드네우스 등은요?
A: 조화의 효과로 데미지 +100을 받은 것이 아니라면 발동합니다. [레피! 드릴!] 등도 추가 효과로 데미지가 증가하지 않았다면 발동합니다. (해당 카드들 중 [라이트닝 라스]가 0데미지가 아니게 되는 경우는 현재는 불가능합니다) *태그: 비전투*
우선권 동일 시 페이즈 스킵
Q: 우선권 동일 시 판도라 박스를 발동할 수 없나요?
A: 예. 우선권 동일 시, 서로 '공개 유발'이 있거나, 서로 '공개 유발'이 없다면 페이즈 자체가 스킵됩니다. '공개 유발'의 예시로는 -「위압」, 「차지」, 「예고」, 「팔괘엔진」, 「레기온」 등 특성 카드의 루멘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는 효과 -이미 발동한 [판도라 박스], [기합] 등의 루멘 페이즈 효과 -이미 발동한 [캐치 드롭], [플로레종] 등의 리커버리 페이즈에 처리하는 잔존 효과 등이 있습니다. 한 쪽만 공개 유발 효과가 존재하는 경우, A 플레이어가 모든 공개 유발 효과를 처리한 후, B 플레이어에게 비공개 유발 효과를 발동할 권리가 주어집니다. 그 이후, A 플레이어가 비공개 유발을 발동할 수 있습니다. [판도라 박스] 이외에도 [빛의 루멘], [프로토콜: 익시드], [기합], [검은 깃털] 등 특정 타이밍에 사이드 덱에서 발동하는 특수 기술의 경우 해당 기술은 비공개 상태이므로 페이즈 스킵을 방지할 수 없음을 주의해 주세요
(특수 기술) 특수 기술이 리스트로 이동되었을 경우
Q: 루멘 존의 기합이 리스트로 보내질 경우 어떻게 되나요?
A: 특수 기술은 루멘 존과 사이드 덱에만 존재할 수 있으며, 다른 영역으로 이동하면 브레이크됩니다.
매혹 적용 중 기술로 인한 특성 상태 획득
Q: 비올라의 [매혹]과 리타의 [빛의 루멘]이 동시에 존재할 경우, 리타는 레기온의 축복 효과를 받을 수 있나요? 비올라의 [매혹] 적용 중, 레브가 [플로레종]이나 [위키드 섀도우]의 효과로 「암야」 상태가 될 수 있나요? 루트가 [루트아스트라]로 「차지」 상태를 부여한 후 비올라가 [매혹]을 발동했다면, 「차지」 상태는 해제되나요?
A: [매혹]은 기술의 효과에는 관여하지 않습니다. -[빛의 루멘]의 효과로 획득한 [레기온]에 명시된 축복효과는 그대로 적용됩니다. 빛의 루멘에 명시되지 않은 「성녀」 효과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플로레종]이나 [위키드 섀도우]의 효과로 「암야」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암야」 상태의 특수 판정 제거 효과는 [장막을 두른 칼날]의 효과이므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루트아스트라]의 효과로 부여된 「차지」 상태는 해제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기술 속도가 2 느려지고 데미지가 200 증가하는 효과는 「차지」의 효과이므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빛의 루멘과 데미지 감소 적용 범위
Q: 리타의 '빛의 루멘'의 효과 중, 자신이 받는 모든 데미지-100이라는 효과는 타수당 적용인가요 판정당 적용인가요? 예시) 빛의 루멘 상태의 리타가 방어기-성녀를 위하여를 내밀고, 레브의 허퓨즈를 내밀어 상쇄, 및 히트시켰을 경우,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으며 암야 또한 켜지지 않습니까? 리타가 빛의 루멘 상태일 경우 레브가 세츠메이 킥을 적중시켜 콤보타임에 들어갈 경우, 기술 하나당 -100의 데미지를 받습니까? 동시에, 레브의 검은깃털의 효과로 6단검을 쌓은 상태일 경우, 리타는 추가로 400-100=300데미지를 받습니까 (200-100)X2=200데미지를 받습니까?
A: 400-300-100=0으로,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으며 따라서 레브는 「암야」상태가 될 수 없습니다. 콤보 타임 때 기술 하나 당 -100데미지가 됩니다. [검은 깃털]의 효과로 단검 토큰 6장을 브레이크 했을 경우 리타는 300데미지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