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타
레기온
효과
게임 중, 자신에게 「성녀」를 부여한다.
루멘 페이즈 시, 자신은 「가디언」, 「어쌔신」, 「팔라딘」 중 하나의 레기온을 축복한다.
이번 턴 종료까지 축복한 레기온의 효과와 상태를 적용한다.
-「가디언」: 방어 및 상쇄 시, 2FP를 얻는다.
-「어쌔신」: 카운터 시, 상대에게 100데미지를 준다.
-「팔라딘」: 1턴당 1번 콤보 시, 자신의 리스트에서 기술 1장을 획득한다.
축복한 레기온은 다음 턴, 축복할 수 없다.
최초 수록
LMI-PS-001
태그
#팔라딘 #어쌔신 #가디언 #성녀 #효과 대미지 #레기온 #기술 획득
관련 카드
빛의 루멘과 레기온 축복 적용
Q: 리타 빛의 루멘 중 일부룰 보면 -자신은 모든 레기온의 축복 효과를 적용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레기온의 문구를 보면 축복한 레기온은 다음 턴, 축복할 수 없다라고 되어있는데 빛의 루멘이 발동된 상태에서 레기온의 축복을 발동하면 다음 루멘 페이즈 시 리타는 레기온의 축복을 발동할 수 없는 것처럼 보이는데 제가 이해한 게 맞을까요?
A: [레기온]의 효과는 세 레기온 중 하나를 축복하여 다음턴까지 버프를 얻는 효과이고 이번 턴에 선택한 레기온은 다음 턴에 선택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빛의 루멘]의 효과는 이 선택과 무관하게 모든 레기온의 축복 효과를 적용하는 것이므로 항상 모든 레기온의 효과를 적용받게 됩니다.
리타의 카드 효과 적용 조건
Q: 리타의 어쌔신, 가디언, 팔라딘 카드의 효과는 축복하지 않으면 적용이 되지 않나요?
A: [어쌔신] 효과는 어쌔신을 축복해야, [가디언] 효과는 가디언을 축복해야 적용합니다. [팔라딘] 효과 역시 마찬가지로 팔라딘을 축복해야 합니다.
매혹 적용 중 기술로 인한 특성 상태 획득
Q: 비올라의 [매혹]과 리타의 [빛의 루멘]이 동시에 존재할 경우, 리타는 레기온의 축복 효과를 받을 수 있나요? 비올라의 [매혹] 적용 중, 레브가 [플로레종]이나 [위키드 섀도우]의 효과로 「암야」 상태가 될 수 있나요? 루트가 [루트아스트라]로 「차지」 상태를 부여한 후 비올라가 [매혹]을 발동했다면, 「차지」 상태는 해제되나요?
A: [매혹]은 기술의 효과에는 관여하지 않습니다. -[빛의 루멘]의 효과로 획득한 [레기온]에 명시된 축복효과는 그대로 적용됩니다. 빛의 루멘에 명시되지 않은 「성녀」 효과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플로레종]이나 [위키드 섀도우]의 효과로 「암야」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암야」 상태의 특수 판정 제거 효과는 [장막을 두른 칼날]의 효과이므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루트아스트라]의 효과로 부여된 「차지」 상태는 해제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기술 속도가 2 느려지고 데미지가 200 증가하는 효과는 「차지」의 효과이므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재전투) 재전투 시 암야 상태 유지
Q: 레브의 암야 상태의 종료는 배틀 페이즈 이후인데, 대시나 키싱 유, 그랩 무효 등으로 다시 레디 페이즈가 된다면 암야는 발동된 상태인가요?
A: "레디 페이즈를 다시 진행한다" 류의 효과는 배틀 페이즈를 종료시키지 않고 다시 레디 페이즈로 돌아가게 만드는 효과입니다. 암야 상태의 종료는 배틀 페이즈 종료 시 이루어지므로 암야 상태가 유지됩니다. 다른 상태 부여카드도 마찬가지입니다.
성녀 효과 지속 여부
Q: 리타의 「성녀」 효과는 다른 레기온을 축복해도 남아있나요?
A: 네 남아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