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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오

연랑

판정

중단 발

특수 판정

X

대미지

300

속도

10

히트

5

가드

-6

카운터

6


효과

①히트 및 카운터 시, 「음」카운터를 임의로 제거할 수 있다.
그 경우, 제거한 카운터 1개당 이 기술의 데미지+100
그 후, 「양」카운터 1개를 얻는다.
②콤보 시, 2~3콤보에만 사용할 수 있다.
③「조화」: 콤보 시, 상대에게 자신의 「음」카운터 1개당 100데미지를 준다.
④사용 후, 자신은 이번 턴 캐치할 수 없다.

최초 수록

UNC-AT-006

태그

#타오 짝수 속도 #조화 #효과 대미지 #음 소모 #양 획득


수록 정보
출시일
수록번호
수록 팩
레어도
24-07-26
UNC-AT-006
유니즌 챌린저
N
24-07-26
UNC-AT-006
유니즌 챌린저
SR
24-07-26
UNC-AT-006
유니즌 챌린저
EXR
24-10-31
LMI-AT-046
루미너스 이노센스
AN
24-10-31
LMI-AT-046
루미너스 이노센스
AEX

관련 Q&A

연랑의 추가효과 발동 조건

Q: 연랑을 히트했을 때 음 카운터를 하나도 제거하지 않아도 1번 효과로 양 카운터를 추가로 1개 얻을 수 있나요?

A: 아니오. "그 후, ~" 효과는 선행처리가 이루어진 후에 가능합니다.

팔괘엔진의 데미지 증가 효과는 효과 데미지에도 적용 되나요?

Q: 조화 시 팔괘엔진의 데미지 증가 효과는 [양극 유성연섬권] 등의 효과 데미지에도 적용되나요?

A: 아니오, 기술의 데미지는 효과 데미지와 별개입니다. [연랑]의 콤보 시 데미지, [패왕포효권 -동-]의 가드 시 데미지 등도 증가시켜주지 않습니다.

사용 시 음/양 카운터를 제거하는 효과들과 조화

Q: [지룡], [선룡각], [연랑] 등 사용 시 「음」 「양」 카운터를 제거하는 기술들의 히트 시에 조화가 켜질 경우 어느 쪽이 먼저인가요?

A: 루멘콘덴서의 효과 발동 타이밍은 사용 시 - 판정 전 - 판정 시(회피 시, 방어 시 , 히트 시 등) - (데미지 판정 - FP 판정)- 판정 후 - 사용 후 입니다. 레디한 기술로 데미지를 주었을 경우 [팔괘엔진]으로 얻는 카운터는 '데미지 판정' 타이밍에 획득합니다. 사용 시, 판정 전, 회피, 방어, 히트 시에 카운터를 제거하는 것이 먼저이므로 「조화」 상태가 될 수 없습니다.

[연랑]의 카운터 시 [팔괘엔진]의 「양」 상태 효과가 발동하나요?

Q: 「음」, 「양」 카운터가 각각 2개일 때, [연랑]이 카운터에 성공했습니다. 이때 ①의 효과로 「음」 카운터를 제거하고 「양」 상태가 되면, [팔괘엔진]의 「양」 상태 효과가 적용되나요?

A: 아니오. 해당 상황에서는 다음과 같은 순서로 처리합니다: 1. 히트 및 카운터 시, 현재 유발 가능한 효과들이 처리 대기 상태가 됩니다. -이때, 연랑의 1번 효과가 유발 됩니다. 2. 해당 효과들을 처리한 이후 새롭게 조건이 충족되어 유발된 효과가 있다면 처리합니다. -이 단계에서 연랑의 효과가 처리된 이후 타오가 「양」 상태가 되었습니다. 이 경우, 팔괘엔진의 양 상태 효과의 유발 조건은 '카운터 시' 입니다만, 이미 해당 효과의 유발 타이밍이 지났기 때문에 유발하지 않습니다. 추가적인 설명에 대해서는 [랩 캐츠의 경우(링크)](https://lumen.hinoto.kr/qna/detail/650/)를 참조해 주세요. 카운터 시 「음」 카운터를 제거하거나 「양」 카운터를 획득 하여 「양」 상태가 되는 경우, 히트 시 「양」 카운터를 제거하거나 「음」 카운터를 획득하여 「음」 상태가 되는 경우 전부 [팔괘엔진]의 상태 효과는 유발하지 않습니다. 단, "사용 시"에 제거하여 "히트 시"나 "카운터 시"에 이미 해당 상태가 되었을 경우에는 유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