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오
선룡각
판정
상단 발
특수 판정
하단 회피
대미지
400
속도
9
히트
콤보
가드
-7
카운터
3
효과
이 기술은 9속도 이하 기술만 회피할 수 있다.
①회피 시, 「양」카운터 2개를 제거한다.
그 후, 「음」카운터 1개를 추가로 제거할 경우 이 기술의 데미지+200
②「조화」: 이 기술은 특수 판정으로 회피할 수 없다.
최초 수록
UNC-AT-005
태그
#타오 홀수 속도 #조화 #콤보 시동기 #하단 회피 #회피 불가 #음 소모 #양 소모
시프 기믹과 선룡각의 회피 시의 처리
Q: 시프기믹 v.s. (조화켜진) 선룡각 의 상황입니다. 룰 상 배틀페이즈 판정 순서는 - 우선권에 따라 '사용 시' 효과 처리 - 우선권에 따라 '판정 전' 효과 처리 - FP 보정 - 회피 확인 순서입니다. 만약 선룡각의 회피판정을 먼저 적용하면 조화가 꺼지게 되므로 시프기믹도 회피할 수 있지만, 반대로 시프기믹의 회피판정을 먼저 적용하면 선룡각의 특수판정 회피 불가로 인해 선룡각만 카운터를 치게 됩니다. 회피 확인도 우선권을 따지나요?
A: 서로 회피 확인이 끝난 이후 효과 처리 시에 회피 시 효과를 발동하게 됩니다. 해당 상황에서는 우선권과 상관없이 선룡각이 회피 불가 판정으로 회피-카운터 판정을 적용하게 됩니다.
사용 시 음/양 카운터를 제거하는 효과들과 조화
Q: [지룡], [선룡각], [연랑] 등 사용 시 「음」 「양」 카운터를 제거하는 기술들의 히트 시에 조화가 켜질 경우 어느 쪽이 먼저인가요?
A: 루멘콘덴서의 효과 발동 타이밍은 사용 시 - 판정 전 - 판정 시(회피 시, 방어 시 , 히트 시 등) - (데미지 판정 - FP 판정)- 판정 후 - 사용 후 입니다. 레디한 기술로 데미지를 주었을 경우 [팔괘엔진]으로 얻는 카운터는 '데미지 판정' 타이밍에 획득합니다. 사용 시, 판정 전, 회피, 방어, 히트 시에 카운터를 제거하는 것이 먼저이므로 「조화」 상태가 될 수 없습니다.
그 후, 효과의 선행처리가 불가능할 때 후행처리
Q: 선룡각의 회피 시, 양 카운터를 2개 제거할 수 없다면 회피할 수 없나요? 그 후, 효과는 발동할 수 있나요? 무적풍아륜의 회피 시, 양 카운터를 제거할 수 없다면 회피할 수 없나요? 그 후, 효과는 발동할 수 있나요?
A: 회피는 회피 시 효과를 발동할 수 있는지 여부와 무관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 후, 효과는 선행 효과를 처리할 수 있어야만 처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