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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오

팔괘엔진

효과

자신의 타오 기술이 상대에게 데미지를 주었을 때, 해당 기술의 원래 속도가 홀수라면 「음」, 짝수라면 「양」카운터를 1개 얻는다.(각각 최대 4개)
더 많은 카운터에 따라 각각 아래의 상태가 된다.
-「음」: 히트 시, 자신은 1FP를 얻는다.
-「양」: 카운터 시, 자신의 타오 기술 데미지+100
「음」, 「양」카운터 모두 최대일 때, 「조화」상태가 되며 「음」, 「양」상태와 중복되지 않는다.
-「조화」: 「조화」상태가 되었을 때, 이하의 효과 중 하나를 「조화」상태 해제까지 적용한다.
<자신의 타오 기술 데미지 +100> 혹은 <턴당 1번 루멘 페이즈 시, 자신은 1FP를 얻는다>
「조화」상태는 「음」,「양」카운터 중 어느 것이 3개 미만이 되는 경우 해제된다.

최초 수록

UNC-PS-001

태그

#조화 #조화 상태 #음 효과 #양 효과 #음 획득 #양 획득


수록 정보
출시일
수록번호
수록 팩
레어도
24-07-26
UNC-PS-001
유니즌 챌린저
N
25-05-23
PMP-PS-002
프레데터 엠프레스
AN
25-05-23
PMP-PS-002
프레데터 엠프레스
AE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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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Q&A

음양 카운터 동일 시 상태

Q: 음과 양 카운터가 동일한 수라면 어떤 상태가 되나요?

A: 최대치로 쌓아 조화 상태가 된 게 아니라면 어떤 상태도 되지 않습니다.

팔괘 엔진 콤보 시 카운터 누적

Q: 타오의 [팔괘 엔진]에서 타오 기술로 인한 데미지 발생 시 카운터 1개 누적이라고 되어있는데 혹시 콤보의 경우 타오 기술로만 콤보 적용 시 1콤보마다 음양스택이 쌓이나요?

A: 네 맞습니다. 타오 기술 콤보로 데미지를 줄 때마다 음양 스택이 쌓이게 됩니다.

팔괘엔진과 추가 데미지 발생 시 카운터 누적

Q: 타오의 팔괘엔진에서 카드의 효과로 추가 데미지 발생 시에도 울프의 하울링 카운터처럼 음양카운터의 누적이 발생하나요?

A: 네 그렇습니다. 단 데미지 증가 효과와 추가 데미지 효과의 구분에 주의해주세요

팔괘엔진과 데미지를 줄 시 효과 적용

Q: 타오와 다른 플레이어가 상쇄 효과 처리를 하게 되었고, 타오의 데미지가 낮아 타오는 0데미지로 히트 한 상황입니다. 이때 팔괘엔진의 '타오 기술로 데미지를 줄 시' 효과가 적용되나요? + (별로 상관없겠지만) 패황포효권 - 동 방어된 경우, 브레이크 해 500데미지를 줄 수 있는데 이 경우도 '타오 기술로 데미지를 줌' 으로 인정되나요? 어차피 사용 후 음양 전부 제거지만

A: 데미지는 피해를 주지 못한 처리입니다. 따라서 카운터 획득이 불가능합니다. 효과에 의한 데미지도 피해를 준 것으로 간주합니다. 예시의 경우 이해하신 내용이 맞습니다.

타오 부웅권 콤보 시 카운터 획득

Q: 콤보 중 2콤보 이후의 기술에 대해서는 히트 시 판정/효과 적용이 안 되는 걸로 알고 있는데 2콤보 이후 타오의 부웅권 사용 시 특성에 의한 음카운터 1개만 얻고 부웅권 히트 시의 양카운터 획득은 발동하지 않습니까?

A: 네 맞습니다. 팔괘엔진에 의한 음 카운터는 획득하지만 부웅권의 히트 시 효과는 발동하지 않습니다.

매혹과 카운터를 얻는 특성들의 상호작용

Q: 매혹을 비올라, 울프, 타오, 린 등에게 적용했을 때 이미 보유한 카운터는 어떻게 되나요?

A: 이미 보유한 카운터는 변동되지 않습니다. 특성이 아닌 기술의 효과로는 해당 카운터를 소모하거나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타오 홀수 기술 히트 시 FP 획득

Q: 타오가 지룡으로 음0 양0 상태에서 히트했습니다. 데미지를 줘서 음1을 얻고 음 상태 효과를 적용해서 히트 시 1FP을 얻을 수 있나요?

A: 아니오. 데미지와 FP를 얻는 판정 처리는 동시에 이루어집니다. 해당 판정처리 이전에 「음」 상태였어야 히트 시 1FP를 얻는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특성 카운터 시작 개수

Q: 게임 시작 시, [은연] 카운터는 몇 개로 시작하나요?

A: 0개 입니다. 「하울링 카운터」, 「음/양 카운터」, 「불씨 카운터」 등도 마찬가지입니다. [서드아이]처럼 시작 카운터의 개수를 명시하지 않는 이상 0개로 시작합니다.

타오 조화 상태 재활성화 시 효과 선택

Q: 타오가 조화 상태가 해제되었다가 다시 조화 상태가 되면 선택 효과는 다시 선택할 수 있나요?

A: 조화 상태가 될 때마다 조화 상태의 효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팔괘엔진의 데미지 증가 효과는 효과 데미지에도 적용 되나요?

Q: 조화 시 팔괘엔진의 데미지 증가 효과는 [양극 유성연섬권] 등의 효과 데미지에도 적용되나요?

A: 아니오, 기술의 데미지는 효과 데미지와 별개입니다. [연랑]의 콤보 시 데미지, [패왕포효권 -동-]의 가드 시 데미지 등도 증가시켜주지 않습니다.

한 타이밍에서 일어나는 유발 효과에 의해 우선권이 변동되나요?

Q: 「음」 상태인 타오의 '교아'와, '서풍의 제피르'가 루멘 존에 놓인 키스의 '트리키 스텝'이 동시 히트했습니다. 패 매수 상 키스가 우선권이 있는 상황에서, 팔괘엔진의 음 효과, 교아의 1번 효과, 서풍의 제피르의 1번 효과, 트리키 스텝의 1번 효과의 효과 처리를 진행해야 하는데, 팔괘엔진의 효과로 얻는 FP가 우선권에 영향을 주어, 해당 효과 처리 순서의 중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까? ex) '서풍의 제피르 - 팔괘엔진 - 트리키 스텝 - 교아' 순으로 진행될 처리순서가 팔괘엔진으로 인해 중간에 우선권이 바뀌어 '서풍의 제피르 - 팔괘엔진 - 교아 - 트리키 스텝' 등으로 변경될 수 있나요?

A: 아니오. 각 타이밍 시작 시에 정해진 순서를 준수합니다.

타오 미러전 부웅권 동시 히트 시 처리

Q: (앞앞 스레드에서 질문한 거랑 같은 맥락입니다) 우선권이 완전히 같은 상황에서 타오 미러전에서 서로 부웅권을 내서 동시 히트인 경우: 두 플레이어 모두 음, 양 카운터가 쌓이나요? [히트 시] 판정때 불발나서 음만 쌓이나요? 팔괘엔진의 상대에게 데미지를 주었을 때도 동시에 일어난 거니 불발나서 아무것도 못 얻나요?

A: 서로 300데미지/2fp만 얻고 양 카운터를 얻지 못합니다. 단, 팔괘엔진의 효과는 지속 효과이므로 음 카운터는 얻습니다.

호신장의 변속 효과와 팔괘엔진

Q: 콤보 시, 호신장을 홀수 속도로 사용했습니다. 음 카운터를 얻나요?

A: 아니오, [팔괘엔진]은 사용한 타오 기술의 원래 속도를 따집니다.

사용 시 음/양 카운터를 제거하는 효과들과 조화

Q: [지룡], [선룡각], [연랑] 등 사용 시 「음」 「양」 카운터를 제거하는 기술들의 히트 시에 조화가 켜질 경우 어느 쪽이 먼저인가요?

A: 루멘콘덴서의 효과 발동 타이밍은 사용 시 - 판정 전 - 판정 시(회피 시, 방어 시 , 히트 시 등) - (데미지 판정 - FP 판정)- 판정 후 - 사용 후 입니다. 레디한 기술로 데미지를 주었을 경우 [팔괘엔진]으로 얻는 카운터는 '데미지 판정' 타이밍에 획득합니다. 사용 시, 판정 전, 회피, 방어, 히트 시에 카운터를 제거하는 것이 먼저이므로 「조화」 상태가 될 수 없습니다.

조화 상태에서 판정과 데미지

Q: 타오가 음 카운터 3개, 양 카운터 2개인 상태로 원래 속도가 짝수인 기술로 데미지를 줬습니다. 히트 판정과 데미지 중 뭐가 먼저 적용되나요?

A: "히트 시" 효과가 FP 획득-데미지 판정보다 먼저 처리됩니다. 「음」 상태의 효과로 추가로 FP를 얻고, 카드에 기재된 히트 판정 FP를 얻고 데미지를 준 후에, [팔괘엔진]의 효과로 양 카운터를 얻어 「음」 상태가 해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