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https://images.hinoto.kr/lumendb/webp/LMI-AT-041.webp

레브

검은 깃털

효과

이 기술은 2장까지 덱에 넣을 수 있다.
1턴에 1번 상쇄 시, 사이드 덱에서 루멘 존에 배치할 수 있다.
①이 기술이 루멘 존에 있는 동안 이하의 효과를 적용한다.
-상쇄 시, 상대 기술 데미지-100
-상쇄 시, 루멘 존에 [단검] 토큰 1장을 배치한다.(최대6장)
②「암야」: 콤보 시, 루멘 존의 [단검] 토큰을 모두 브레이크할 수 있다.
그 후, 상대에게 브레이크한 토큰 3장당 200데미지를 준다.

최초 수록

LMI-AT-041

태그

#암야 #효과 대미지 #검은 깃털


수록 정보
출시일
수록번호
수록 팩
레어도
24-10-31
LMI-AT-041
루미너스 이노센스
N
24-10-31
LMI-AT-041
루미너스 이노센스
SR
24-10-31
LMI-AT-041
루미너스 이노센스
EXR

관련 카드

「장막을 두른 칼날」
레브

「장막을 두른 칼날」


관련 Q&A

검은 깃털 데미지 발생 시점

Q: 검은 깃털의 ②의 효과로 발생하는 데미지는 콤보 타임이 발생하고 2,3콤보를 내려놓는 과정 중 정확히 언제 발생하나요?

A: [검은 깃털]의 ②번 효과는 콤보 타임 돌입 시, 유발 상태가 됩니다. 콤보 타수를 지정하는 효과가 아니기 때문에 카드의 효과 처리 중 임의의 순서대로 처리하시면 됩니다.

검은 깃털 단검 토큰과 헬프 캐쳐

Q: 검은 깃털의 효과로 놓인 단검 토큰을 헬프 캐쳐 등의 효과로 리스트로 보낼 수 있나요?

A: 토큰은 기술이 아니기 때문에 불가능합니다.

우선권 동일 시 페이즈 스킵

Q: 우선권 동일 시 판도라 박스를 발동할 수 없나요?

A: 예. 우선권 동일 시, 서로 '공개 유발'이 있거나, 서로 '공개 유발'이 없다면 페이즈 자체가 스킵됩니다. '공개 유발'의 예시로는 -「위압」, 「차지」, 「예고」, 「팔괘엔진」, 「레기온」 등 특성 카드의 루멘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는 효과 -이미 발동한 [판도라 박스], [기합] 등의 루멘 페이즈 효과 -이미 발동한 [캐치 드롭], [플로레종] 등의 리커버리 페이즈에 처리하는 잔존 효과 등이 있습니다. 한 쪽만 공개 유발 효과가 존재하는 경우, A 플레이어가 모든 공개 유발 효과를 처리한 후, B 플레이어에게 비공개 유발 효과를 발동할 권리가 주어집니다. 그 이후, A 플레이어가 비공개 유발을 발동할 수 있습니다. [판도라 박스] 이외에도 [빛의 루멘], [프로토콜: 익시드], [기합], [검은 깃털] 등 특정 타이밍에 사이드 덱에서 발동하는 특수 기술의 경우 해당 기술은 비공개 상태이므로 페이즈 스킵을 방지할 수 없음을 주의해 주세요

[검은 깃털] 루멘 존 배치 기능 턴 제한

Q: 검은 깃털의 상쇄 시 1턴의 1번 루멘존으로 이동할 수 있다는 1턴에 1장만 둘 수 있다는 뜻일까요? 아니면 각 1장씩 따로 처리하여 2장 동시에 나오는 게 가능할까요?

A: 턴에 최대 1장까지만 사이드 덱에서 루멘 존으로 둘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이드 덱에 검은 깃털이 2장 있을 시, 2장 모두 루멘 존에 두기 위해서는 상쇄를 총 2회 해야 합니다.

[검은 깃털] 단검 토큰 갯수 제한

Q: 검은 깃털을 2장 배치했을 경우 단검 토큰을 12장 배치할 수 있나요? 1번 상쇄 시 몇 장 배치할 수 있나요?

A: 총 6장만 배치할 수 있습니다. 2장 동시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검은 깃털]을 배치한 즉시 효과가 적용되나요?

Q: 검은 깃털에 대해서 배치한 즉시 상쇄 시 효과를 적용할 수 있나요?

A: 아니요, 적용할 수 없습니다. [검은 깃털]이 사이드 덱에 있을 때의 효과는 상쇄 시, 루멘 존에 배치되는 룰 효과 하나뿐입니다. 따라서 [검은 깃털]이 사이드 덱에 있을 때 상쇄 효과 처리 시 [검은 깃털]의 ①번 효과는 유발되지 않습니다.

빛의 루멘과 데미지 감소 적용 범위

Q: 리타의 '빛의 루멘'의 효과 중, 자신이 받는 모든 데미지-100이라는 효과는 타수당 적용인가요 판정당 적용인가요? 예시) 빛의 루멘 상태의 리타가 방어기-성녀를 위하여를 내밀고, 레브의 허퓨즈를 내밀어 상쇄, 및 히트시켰을 경우,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으며 암야 또한 켜지지 않습니까? 리타가 빛의 루멘 상태일 경우 레브가 세츠메이 킥을 적중시켜 콤보타임에 들어갈 경우, 기술 하나당 -100의 데미지를 받습니까? 동시에, 레브의 검은깃털의 효과로 6단검을 쌓은 상태일 경우, 리타는 추가로 400-100=300데미지를 받습니까 (200-100)X2=200데미지를 받습니까?

A: 400-300-100=0으로,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으며 따라서 레브는 「암야」상태가 될 수 없습니다. 콤보 타임 때 기술 하나 당 -100데미지가 됩니다. [검은 깃털]의 효과로 단검 토큰 6장을 브레이크 했을 경우 리타는 300데미지를 받습니다.

[토큰]브레이크한 토큰의 처리

Q: 검은 깃털의 ②의 효과로 브레이크한 토큰도 브레이크 존으로 가나요?

A: 토큰은 브레이크 존으로 가지 않고 사라집니다. 카드가 아니기 때문에 사이드 덱에서 보충하지도 않습니다.

언 쥬어의 효과로 단검 배치

Q: [언 쥬어]의 효과로 루멘존애 [검은 깃털]이 없어도 단검을 놓을 수 있나요?

A: 예.

벤전스의 상쇄 시 검은 깃털 배치 판정

Q: [벤전스]로 중단 상쇄를 성공했다면 ①효과로 히트 판정을 콤보로 변경할 수 있나요? 해당 상황에서 [검은 깃털]의 효과는 어떻게 적용하나요?

A: 아니오, "사용 시"가 "히트 시"에 선행합니다. 해당 상황에서는 [벤전스]의 "히트 시" 효과로 [검은 깃털] 1장을 배치한 후, "상쇄 시" 1번째 [검은 깃털]의 효과로 상대 기술 데미지 -100, 루멘 존에 깃털 토큰 1장을 배치한 후, 2번째 [검은 깃털]의 효과로 2번째 [검은 깃털]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2번째 [검은 깃털]의 경우 "상쇄 시" 타이밍 이전에 배치되어 있지 않았으므로 상대 기술 데미지 감소 효과와 깃털 토큰 배치 효과는 적용할 수 없습니다.

콤보 중 획득한 단검 토큰을 사용할 수 있나요?

Q: 루멘 존에 [검은 깃털]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 때 [벤전스]로 중단 기술을 상쇄-콤보 시에 히트 시 깃털 (2) 배치 상쇄 시 깃털 (1),(2) 효과로 단검 토큰 2장 획득 콤보 시 벤전스 콤보 효과로 단검 토큰 1장 획득 이때 검은 깃털의 깃털 토큰 3장당 데미지 효과를 사용할 수 있을까요?

A: 예. [검은 깃털]의 콤보 시 효과는 콤보 중 상시 발동할 수 있는 효과입니다. [벤전스]의 콤보 시 효과를 발동한 이후 발동하여 데미지 200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