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브
네버모어
상단
X
중단
X
하단
X
효과
이 기술은 자신의 FP가 상대보다 낮을 때만 사용할 수 있다.
①판정 전, 상대의 카드를 무효로 하고 패로 되돌린다.
그 후, 이 기술을 브레이크하고 이하의 효과를 적용한다.
-서로 FP를 0으로 조정하고 다시 레디 페이즈를 진행한다.
-서로 이 턴에 사용한 기술은 다시 사용할 수 없다.
최초 수록
AWL-AT-011
태그
#브레이크 #재전투
그랩 무효화 시 사용 여부
Q: 그랩 무효를 위해 패에서 그랩 기술을 브레이크 하는 것은, 그 기술을 '사용'하는 것으로 취급되나요? (록 암바나 네버모어의 효과 등의 영향을 받나요?)
A: 사용하는 것이 아닙니다.
(재전투)라이트닝 라스 사용 시 하울링 카운터 제거
Q: 위압이 아닌 상태일 때 라이트닝 라스 사용 시 상대가 네버모어 등 카드를 무효화하는 카드를 썼다면 하울링 카운터 5개는 제거되나요?
A: 사용 시가 판정 전보다 먼저입니다. 제거하고 사용해야 하므로 하울링 카운터 5개가 먼저 제거됩니다.
네버모어 사용 제한 범위
Q: 레브의 전용 수비 기술 네버모어의 효과 중 "서로 이 턴에 사용한 기술은 다시 사용할 수 없다" 가 있는데, 이는 해당 게임 중 그 기술의 사용을 영구히 봉쇄하는 효과인가요? 또한, 해당 효과에서 의미하는 "사용"의 범위는 어디부터 어디까지인가요? ex) 효과나 특성의 코스트 등으로 버리거나 브레이크 하는 것은 가능한가요?
A: 그 턴 동안에만 사용이 불가능하며, 다른 카드의 코스트나 효과, 혹은 룰에 의해 브레이크하거나 버리는 것은 가능합니다.(<그랩> 판정 해제 등) "사용"의 범위는 레디 페이즈, 콤보 타임 등에서 직접적으로 기술 그 자체를 사용하는 행위를 뜻합니다. 캐치나 콤보에 사용하는 것도 불가능합니다.
(재전투) 재전투 시 암야 상태 유지
Q: 레브의 암야 상태의 종료는 배틀 페이즈 이후인데, 대시나 키싱 유, 그랩 무효 등으로 다시 레디 페이즈가 된다면 암야는 발동된 상태인가요?
A: "레디 페이즈를 다시 진행한다" 류의 효과는 배틀 페이즈를 종료시키지 않고 다시 레디 페이즈로 돌아가게 만드는 효과입니다. 암야 상태의 종료는 배틀 페이즈 종료 시 이루어지므로 암야 상태가 유지됩니다. 다른 상태 부여카드도 마찬가지입니다.
무효와 이미 처리된 효과, FP
Q: 리타와 상대 플레이어가 [나의 영혼은 성녀를 위해]와 [캐치 드롭]을 레디했습니다. 리타 측이 그랩 무효로 양쪽 기술을 무효로 했을 때, [나의 영혼은 성녀를 위해]가 무효가 되었으니 겟 페이즈 스킵 효과를 무효로 할 수 있나요? 패에서 사용 조건으로 버린 카드들도 회수하나요? 또, FP는 어떻게 되나요?
A: 아니오, 이미 처리된 효과는 무효로 할 수 없습니다. 그랩 무효, [키싱 유♥︎], [네버모어], [대쉬]등 재전투는 해당 타이밍까지 처리하고 나서 다시 그 턴의 레디페이즈로 돌아가게 됩니다. 루멘콘덴서의 배틀페이즈 시 효과 처리 순서는 "사용 시"([나의 영혼은 성녀를 위해]의 사용조건과 사용 시 패널티 발생) ->"판정 전"([키싱 유♥︎, [네버모어]의 효과 적용 타이밍) ->"FP 보정"(서로 가지고있던 프레임이 0이 되는 타이밍) ->"판정 시"(그랩 무효가 발생하는 타이밍인 "히트 시" 등) ->"판정 후" ->"사용 후" 순이며, FP보정이 발생한 후 그랩 무효를 처리하기 때문에 리타 플레이어 0, 상대 플레이어 -4([캐치 드롭]의 효과에 의해)로 다시 레디하게 됩니다. 추가로 [키싱 유♥︎]는 FP를 유지하고 자체 효과로 2FP을 키스가 더 받은 채로 진행하며, [네버모어]는 자체 효과로 FP 0으로 초기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