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https://images.hinoto.kr/lumendb/webp/ST6-009.webp

비올라

페인 프리즌

판정

하단

특수 판정

X

대미지

600

속도

13

히트

콤보

가드

-9

카운터

콤보


효과

이 기술은 [은연]카운터가 없다면 사용할 수 없다.
①판정 전 자신 FP가 유리하면 이 기술 데미지+300, 그 이외 시 이 기술의 속도가 8 빨라진다.

최초 수록

ST6-009

태그

#비올라 #은연 필요 #비올라 홀수 속도 #속도 변경 #콤보 시동기


수록 정보
출시일
수록번호
수록 팩
레어도
24-02-20
SP6-004
스타터 덱 - 매혹의 무희 비올라
EXR
24-02-20
ST6-009
스타터 덱 - 매혹의 무희 비올라
N
25-02-12
CRS-AT-038
크림슨 스트라이커즈
SR
25-02-12
CRS-AT-038
크림슨 스트라이커즈
EXR

관련 Q&A

페인 프리즌의 속도 변경

Q: [은연] 카운터가 있다면 페인 프리즌을 콤보로 이을 때 5속도로 할 수 있나요?

A: 페인 프리즌이 5속도가 되는 것은 "판정 전" 효과입니다. 콤보 중에는 "판정 전" 효과가 발동되지 않기에 13속도로 사용해야 합니다.

페인 프리즌의 판정 오류

Q: 고레어 페인 프리즌에는 기술의 손, 발 판정에 손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뭐가 맞나요?

A: 페인 프리즌은 손, 발 판정이 없는 기술입니다. 고레어 쪽이 표기가 잘못되어 있습니다.

페인 프리즌 프레임포인트 유리 조건

Q: 비올라 기술 중 페인 프리즌 - 판정전 자신 프레임포인트가 유리하다면 . . . -> 이 부분 이 내 프레임 포인트가 1이라도 + 될 때인가요, 상대 프레임과 비교했을 때 조금이라도 차이가 나는 상황이 유리하다는 건가요?

A: 비교 시를 기준으로 유리 불리를 판단합니다.

페인프리즌 효과의 FP 조건

Q: 비올라 페인프리즌 효과가 살짝 헷갈리는데 Fp유리하면+300데미지 그 이외시 속도8빨라짐에서 그 이외시 라는게 무슨 뜻인가요? +300 에 속도도 빨라진다는 건가요?

A: FP가 유리한 상황 이외(FP 같음, 불리함) 일 때 속도가 8 빨라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디베르티스망 재사용 효과

Q: 디베르티스망 2번 효과 1콤보로 사용한 기술도 재사용 가능한가요? ex) 1콤보 페인프리즌 2콤보 디베르티스망 3콤보 페인프리즌 이런 식으로

A: "페인 프리즌"의 경우, "손" 판정이 없기 때문에,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만약 "배드 캐쳐" 등 손, 발 판정이 있는 1콤보 기술의 경우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세츠메이 킥처럼 브레이크 되는 경우가 아니라면요.

차징 스매시와 페인 프리즌

Q: 차징 스매시와 페인 프리즌이 맞붙으면 판정은 어떻게 되나요?

A: 1) 비올라가 fp 이득 [페인 프리즌] 쪽이 우선권으로 인해 데미지 증가 효과가 적용되고 그 후 루트의 [차징 스매시] 효과가 적용되어 13속 고정 페인 프리즌 vs 11속 고정 차징 스매시가 되어 루트가 승리하게 됩니다. 2) 서로 fp 이득 X 비올라의 8속도 빨라지는 효과와 루트의 차징 스매시 효과가 우선권대로 적용 '고정'은 FP의 영향을 받지 않는 것입니다, 고정되었어도 카드 속도 변경이 가능하며, '원래 속도'로 변경하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 우선권 관계없이 [차징 스매시] 11속도 고정 vs [페인 프리즌] 5속도 고정으로 비올라가 이깁니다. 3) 비올라가 FP 손해 [차징 스매시]가 먼저 발동해서 [차징 스매시] 11속도 고정 vs [페인 프리즌] 5속도 고정으로 비올라가 이깁니다.

페인프리즘 효과와 래빗일루전 회피

Q: 방어 및 회피 효과의 속도 대상은 프레임의 영향만 받지 않는다고 알고 있습니다. 키스 비올라 서로 프레임 0일 경우 페인프리즘의 효과로 8속도 빨라져서 5속도가 되었다면 이 경우엔 래빗일루전으로 회피가 가능할까요?

A: 카드의 효과로 5속도가 된 상태이므로 FP와 무관하게 비올라가 유리하지 않은 상태라면 언제나 회피가 가능합니다.

페인 프리즌과 체이싱 팽

Q: 페인 프리즌과 체이싱 팽의 판정은 어떻게 되나요?

A: 공통 사항: 페인 프리즌은 데미지가 500 초과인 기술이기 때문에 체이싱 팽으로 회피할 수 없습니다. 하여 판정 전 효과로 판정하게 됩니다. 비올라가 fp 유리(우선권): 페인 프리즌의 판정 전 효과가 먼저 발동하여, 13속도 900데미지 기술이 됩니다. 체이싱 팽의 효과가 발동하여 7속도 중단 기술이 됩니다. 이후 fp 보정을 받아 승패를 판정합니다.(비올라가 +7fp 이상인 경우 승리하여 카운터 판정을 적용합니다.) fp 동일 우선권 동일: 서로 판정 전 효과를 발동할 수 없어 13속도 체이싱 팽과 13속도 페인 프리즌이 동시 히트하게 됩니다. 비올라 우선권: 페인 프리즌의 효과가 먼저 발동하여 5속도가 되고, 체이싱 팽의 효과는 발동할 수 없습니다. 페인 프리즌이 승리합니다. 울프 우선권: 체이싱 팽의 효과가 먼저 발동하여 7속도 고정이 되고, 페인 프리즌의 효과가 발동하여 5속도가 됩니다. 페인 프리즌이 승리합니다. 울프가 fp 유리(우선권): 체이싱 팽의 효과가 먼저 발동하여, 7속도 중단으로 고정 됩니다. 그 다음, 페인 프리즌의 효과가 발동하여 5속도 기술이 됩니다. (비올라가 -2fp 미만일 경우 패배하고, 그 이외의 경우 페인 프리즌이 승리합니다.)

(사용 조건)사용할 수 없는 기술을 레디했을 경우>대응 없음 처리

Q: 패에 가디언, 팔라딘, 어쌔신 기술이 2장 이상 없는 상태에서 나의 영혼은 성녀를 위해를 레디했을 경우 어떻게 하나요?

A: 사용한 것으로 취급하지 않고 대응 없음 처리합니다.

은연 카운터를 필요로 하는 기술의 콤보 사용

Q: 배드 캐쳐의 사용 후, 은연 카운터가 0개가 되었습니다. 이 상황에서 아리나 바트망-페인 프리즌을 이을 수 맀나요?

A: 예. 은연 카운터의 획득 시점은 "사용 후" '타이밍입니다. 콤보 타임에 공개하는 2, 3콤보 카드는 동시에 공개하지만, 2콤보 기술의 "사용 후"까지 모든 처리가 끝난 이후 3콤보 기술의 사용 처리를 하게 됩니다. [배드 캐쳐]-[아리나 바트망]으로 이었을 때 [아리나 바트망]의 "사용 후" 시점에 은연 카운터를 얻고, 따라서 [페인 프리즌]의 사용 조건이 3콤보 사용 시 이전에 만족되었기 때문에 [아리나 바트망]-[페인 프리즌]을 공개하여 콤보를 이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