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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프

체이싱 팽

판정

상단 손

특수 판정

하단 회피

대미지

900

속도

13

히트

3

가드

-9

카운터

콤보


효과

이 기술은 500데미지 이하 기술만 회피할 수 있다.
①판정 전 상대가 8속도 이상 공격 기술을 사용했다면
이 기술은 7속도 고정 및 중단 기술로 변경한다.
②콤보 시 2~3콤보 중에 사용했다면 이 기술을 브레이크한다.

최초 수록

ST5-009

태그

#콤보 시동기 #하단 회피 #속도 고정 #브레이크


수록 정보
출시일
수록번호
수록 팩
레어도
24-02-20
SP5-005
스타터 덱 - 제국의 칼날 울프
EXR
24-02-20
ST5-009
스타터 덱 - 제국의 칼날 울프
N
24-07-26
UNC-AT-034
유니즌 챌린저
AN
24-07-26
UNC-AT-034
유니즌 챌린저
AEX
25-02-12
CRS-AT-036
크림슨 스트라이커즈
SAEX

관련 Q&A

무적풍아륜과 체이싱 팽

Q: 무적풍아륜과 체이싱 팽이 맞붙었습니다. 체이싱 팽이 그 효과로 7속도 고정 중단 공격으로 바뀌면 무적풍아륜으로 회피되나요?

A: 네. 회피됩니다.

데미지 증가 시 회피/상쇄 가능 여부

Q: 울프의 체이싱 팽, 썬더 아르틱 같은 일정 데미지 이하 회피 또는 일정 데미지 이하 상쇄 등은 루트의 차지, 니아의 오버 리밋, 델피의 다운스탠스 상태에서의 일부 기술의 데미지 추가 등으로 데미지가 늘어났을 때는 원래 데미지 기준으로 회피나 상쇄가 가능한가요? 아니면 늘어난 데미지 기준으로 회피나 상쇄가 불가능 하나요?

A: 만약 해당 판정 전 기술 데미지가 늘어나게 되어 범위에서 벗어나게 된다면 회피나 상쇄가 불가능하게 됩니다.

체이싱 팽과 윙스타

Q: 체이싱 팽과 윙스타가 만났을 때 판정이 어떻게 되나요?

A: 윙스타는 상대 사용 시/판정 전에 속도가 변동해서 고정되었을 경우에만 발동하는 효과입니다. 우선권이 동일하거나 루트가 우선권이 있다면 발동하지 않습니다. 울프가 우선권이 있다면, 먼저 체이싱 팽의 효과를 적용해 7속도 중단으로 고정된 후, 다시 13속도 중단으로 고정되게 됩니다.

(속도 고정)윙스타의 효과

Q: 윙스타의 효과가 적용되는 경우가 있나요?

A: [체이싱 팽], [인스턴트 스매시]외에는 「차지」나 [기합]의 효과로 기술의 속도가 변동되었을 경우의 속도 고정 기술들에 대해 발동합니다.

(우선권 동일) 우선권 동일 시 체이싱 팽의 판정 전 효과

Q: 판정 전 타이밍 효과가 상대의 공격에도 있고, 우선권이 동일하다면 체이싱 팽의 속도는 어떻게 되나요?

A: 동일한 타이밍에 양측 모두 처리해야 할 효과가 있는데 우선권이 동일하다면 해당 처리를 생략합니다.

(속도 고정) 체이싱 팽의 속도 고정 효과

Q: 울프가 -FP를 가지고 있을 때, 사용한 체이싱 팽의 속도가 그 효과로 고정된다면 7속도가 되는 게 맞나요?

A: 예. "고정"은 "FP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X속도 고정" 효과를 발동하면, FP에 관계없이 X속도로 판정하게 됩니다.

(판정 전)패니 슬라이드와 체이싱 팽

Q: 「차지」 상태의 [패니 슬라이드]와 [체이싱 팽]이 만난 경우 어떻게 되나요?

A: [패니 슬라이드]와 [체이싱 팽]은 둘 다 "판정 전" 효과이므로, 우선권에 따라 적용합니다. 루트가 우선권을 가지고 있었을 경우, [패니 슬라이드]가 먼저 2속도 빨라져 6속도 하단 기술이 되어 [체이싱 팽]의 효과는 발동하지 않습니다. 울프가 우선권을 가지고 있었을 경우, [체이싱 팽]이 먼저 7속도 중단 기술이 되어 [패니 슬라이드]의 효과는 발동하지 않습니다. 서로 우선권이 없을 경우, 양 쪽 모두 효과는 발동하지 않습니다.

페인 프리즌과 체이싱 팽

Q: 페인 프리즌과 체이싱 팽의 판정은 어떻게 되나요?

A: 공통 사항: 페인 프리즌은 데미지가 500 초과인 기술이기 때문에 체이싱 팽으로 회피할 수 없습니다. 하여 판정 전 효과로 판정하게 됩니다. 비올라가 fp 유리(우선권): 페인 프리즌의 판정 전 효과가 먼저 발동하여, 13속도 900데미지 기술이 됩니다. 체이싱 팽의 효과가 발동하여 7속도 중단 기술이 됩니다. 이후 fp 보정을 받아 승패를 판정합니다.(비올라가 +7fp 이상인 경우 승리하여 카운터 판정을 적용합니다.) fp 동일 우선권 동일: 서로 판정 전 효과를 발동할 수 없어 13속도 체이싱 팽과 13속도 페인 프리즌이 동시 히트하게 됩니다. 비올라 우선권: 페인 프리즌의 효과가 먼저 발동하여 5속도가 되고, 체이싱 팽의 효과는 발동할 수 없습니다. 페인 프리즌이 승리합니다. 울프 우선권: 체이싱 팽의 효과가 먼저 발동하여 7속도 고정이 되고, 페인 프리즌의 효과가 발동하여 5속도가 됩니다. 페인 프리즌이 승리합니다. 울프가 fp 유리(우선권): 체이싱 팽의 효과가 먼저 발동하여, 7속도 중단으로 고정 됩니다. 그 다음, 페인 프리즌의 효과가 발동하여 5속도 기술이 됩니다. (비올라가 -2fp 미만일 경우 패배하고, 그 이외의 경우 페인 프리즌이 승리합니다.)

체이싱 팽과 음극 나선축퇴권

Q: 체이싱 팽과 음극 나선축퇴권이 만나면 어떻게 되나요?

A: 우선권을 따져 우선권이 동일할 경우 서로 판정 전 효과가 발동하지 않아 동시 히트합니다. 타오가 우선권이 유리할 경우, [음극 나선축퇴권]의 효과로 속도가 느려진 이후, 다시 [체이싱 팽]의 효과로 7속도로 고정이 되어 [체이싱 팽]이 7속도 고정, [음극 나선축퇴권]이 13속도에 FP 영향을 받습니다. 울프가 우선권이 유리할 경우, [체이싱 팽]이 먼저 7속도가 된 이후, [음극 나선축퇴권]의 효과로 소모한 음 카운터X4만큼 느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