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프
위압
효과
상대에게 데미지를 줄 때 마다 [하울링]카운터를 1개 올린다.(최대 5개)
루멘 페이즈 시 [하울링]카운터가 5개일 경우 전부 소모하고
자신에게 겟 페이즈 종료 시까지 「위압」상태를 부여할 수 있다.
「위압 」상태 시 레디 페이즈 시에 자신은 공격 기술만 낼 수 있으며 상대는 수비 기술만 낼 수 있다.
「위압」상태가 해제될 때 [하울링]카운터가 없다면 자신은 2FP 를 얻는다.
최초 수록
ST5-PS1
태그
#위압 #하울링
관련 카드
차지와 위압 상태 충돌
Q: 울프의 위압 상태와 루트의 차지 상태가 부딪치면 어떻게 되나요?
A: 그런 경우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우선권에 따라 먼저 사용한 쪽이 해당 상태가 되며, 상대는 해당 상태가 될 수 없습니다.
하울링 카운터 시작 개수
Q: 게임 시작 시, [하울링] 카운터는 몇 개로 시작하나요?
A: 0 입니다.
0 데미지와 하울링 카운터
Q: 0 데미지를 줘도 [하울링] 카운터가 올라가나요?
A: 0 데미지는 데미지를 입히지 못한 것으로 취급하여 [하울링] 카운터가 올라가지 않습니다.
위압 상태와 대응 없음
Q: 위압 상태인 울프의 상대가 패에 수비 기술이 없다면 레디 페이즈에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자동으로 대응 없음 상태가 되어 카드를 내지 않고 배틀 페이즈로 넘어갑니다.
위압 해제 시 FP 조정
Q: 위압 상태가 해제될 때 이미 FP가 -2 였고 [하울링] 카운터가 없었다면 어떻게 되나요?
A: 2 FP를 얻는 위압의 효과로 인해 FP가 0이 됩니다.
위압 상태 강제 발동 여부
Q: 위압 상태는 [하울링] 카운터가 꽉 찼다면 강제로 발동해야 하나요?
A: [하울링] 카운터가 5개 있다면 루멘 페이즈마다 위압 상태가 될지 안 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위압과 차지 상태 충돌
Q: 루트의 차지 상태와 같이 레디 페이즈에 공격 기술만 내야 하는 상태인 상대라면 위압 상태가 어떻게 처리되나요?
A: 상대가 이미 레디 페이즈에 공격 기술만 내야 하는 상태라면 울프는 위압 상태가 될 수 없습니다.
위압 상태 시 대응 없음
Q: 울프가 위압을 사용했을 때 상대는 낼 수비 기술이 없다면 강제적으로 대응 없음을 해야 하나요?
A: 네, 그러면 겟 페이즈도 스킵되기 때문에 수비 기술을 잘 챙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