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트
윙스타
판정
상단
특수 판정
중단 상쇄
대미지
700
속도
10
히트
콤보
가드
-8
카운터
6
효과
이 기술은 9속도 이상인 기술만 상쇄할 수 있다.
①판정 전, 상대 기술의 속도가 고정되었을 경우, 그 기술을 원래 속도로 고정한다.
②1~3콤보에 이 기술을 사용했을 경우 이 기술 데미지-300
최초 수록
AWL-AT-021
태그
#콤보 시동기 #중단 상쇄 #속도 고정
체이싱 팽과 윙스타
Q: 체이싱 팽과 윙스타가 만났을 때 판정이 어떻게 되나요?
A: 윙스타는 상대 사용 시/판정 전에 속도가 변동해서 고정되었을 경우에만 발동하는 효과입니다. 우선권이 동일하거나 루트가 우선권이 있다면 발동하지 않습니다. 울프가 우선권이 있다면, 먼저 체이싱 팽의 효과를 적용해 7속도 중단으로 고정된 후, 다시 13속도 중단으로 고정되게 됩니다.
(속도 고정)윙스타의 효과
Q: 윙스타의 효과가 적용되는 경우가 있나요?
A: [체이싱 팽], [인스턴트 스매시]외에는 「차지」나 [기합]의 효과로 기술의 속도가 변동되었을 경우의 속도 고정 기술들에 대해 발동합니다.
상쇄 시 윙스타의 데미지
Q: 윙스타로 상쇄를 성공했을 때/ 상쇄 당했을 때 데미지는 어떻게 되나요?
A: 윙스타의 ②효과는 '콤보 시', 타이밍에 발동되는 효과입니다. 배틀 페이즈의 순서 상 '콤보 시'는 '상쇄 시' 이후 '데미지 처리'에 선행합니다. 하여, '콤보 시' 시점에 데미지 감소가 일어나고, '데미지 처리' 시에 상쇄 데미지 판정을 적용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상쇄 당했을 때나 상쇄 했을 때 모두 400데미지 취급하여 데미지를 판정하게 됩니다. 단, 상쇄 여부는 "히트, 카운터, 상쇄 시" 등에 선행합니다. 배틀 페이즈 순서 안내드립니다: 사용 시 > 판정 전 > 공방 승패 판정(FP 보정 > 회피 > 방어 > 상쇄) > 히트 카운터 시 > 상쇄 시 > 콤보 시 > FP 처리 > 데미지 처리 > 판정 후 > 사용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