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츠메이
세츠메이 킥
판정
중단 발
특수 판정
X
대미지
500
속도
8
히트
콤보
가드
-8
카운터
콤보
효과
①사용 후 이 기술을 브레이크한다.
최초 수록
ST1-018
태그
#브레이크 #콤보 시동기
디베르티스망 재사용 효과
Q: 디베르티스망 2번 효과 1콤보로 사용한 기술도 재사용 가능한가요? ex) 1콤보 페인프리즌 2콤보 디베르티스망 3콤보 페인프리즌 이런 식으로
A: "페인 프리즌"의 경우, "손" 판정이 없기 때문에,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만약 "배드 캐쳐" 등 손, 발 판정이 있는 1콤보 기술의 경우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세츠메이 킥처럼 브레이크 되는 경우가 아니라면요.
세츠메이 킥과 그랩 파훼 처리
Q: 세츠메이 킥을 사용했지만, 상대의 〈그랩〉에 카운터 당했습니다. 이때 손패나 리스트의 〈그랩〉을 브레이크하는 것으로 해당 그랩을 파훼한다면 세츠메이 킥은 브레이크 되나요?
A: 아니오, 브레이크되지 않습니다. 그랩 무효 시, 히트 시/카운터 시와 그 이후의 효과들(판정 후, 사용 후)은 적용하지 않고 다시 레디 페이즈로 돌아갑니다.
세츠메이 킥 브레이크 조건
Q: 세츠메이 킥을 2콤보 이상에서 사용하면 브레이크되나요?
A: 예. 콤보 시 2~3콤보에 사용한 카드들도 전부 사용 후 효과가 발동합니다.
회피당한 기술의 사용 후 처리
Q: 세츠메이 킥을 회피 당했는데 브레이크 되나요?
A: 예. 회피당한 기술도 "판정 후", "사용 후" 타이밍의 효과를 처리합니다.
사용 후, 판정 후 효과 발동 조건
Q: 세츠메이킥이나 니아 패시브, 랩캐츠 등에 있는 사용 후 무언가를 하는 효과는 회피나 방어, 상쇄 등을 당하더라도 카드를 내면 사용 후로 취급돼서 효과가 발동되나요?
A: 예, 발동합니다.
세츠메이 킥 카운터 시 처리
Q: 세츠메이 킥을 카운터 당했는데 브레이크 되나요?
A: 예, "사용 후" 효과는 판정패해도 발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