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0 부산 공인 전승 우승 슈퍼불리차지루트

ver.CB01

캐릭터 : 루트

팝스



덱 설명

전적 -  17인 3라 8강 우승

1라 루트 o

2라 리타o

3라 울프o


8강 델피o

4강 이오몽 o

결승 타오 o


운영법


루트식 개날먹 심리로 공턴을 받아오고

기어체인지패니 슬라이드로 상대방을 두들긴다

기어7 패니3 비율로 스까서 두들겨주면 상대 좋아죽음


상대가 개겨서 카운터가 터졌다면 그 턴 겟에 차징 스매시를 가져와서  차지 후 스매시 기어 패니 삼지 걸고

만약 기어를 막혀서 -4가 되거나 패니를 막혔는데 상대가 캐치하지 않았다면 불리차지로 넘어가면 된다


불리차지에 써야 할 카드 3장


파워풀 스윕

말이 필요없는 개초딩 상중단 전범위회피

회피 성공시 1회용이지만 자기 공턴을 700데미지에 +6주고 넘기고 싶은 사람은 없기에

그냥 맞고 넘기기보단 다운 가드로 막고 캐치를 노리거나 하단으로 견제하는 사람이 많다


체이싱 팬

8속 이하까지 하단 회피로 스트로킹이나 레노어 노크 등의 고위력 하단기까지 케어해준다

자신 불리 시 회불이 있어 스윕을 막고 띄우려는 사람을 죽이거나

벨지언 킥이나 헬프캐쳐 등의 상단회피 하단기도 엿먹일 수 있음


인스턴트 스매시

차지 시 고정 7속도로 상대방의 선택지를 7속 이하로 제한시켜 리스크를 보다 낮게 가져가고

상단 상쇄가 붙어있으므로 적어도 커팅에 격추당할 생각은 안해도 된다는게 큰 장점

자신만 고정이므로 상대가 이득인 상황에는 대응하지 못함


상대방을 인스턴트 스매시로 7속 안에 가둬놓고  

체이싱 팬으로 다운 가드랑 하단을 잡고

파워풀 스윕으로 상중단과 스탠딩 가드를 잡는 그림이 됨


평소에 체이싱 팬 정도를 들고있다가 불리할때 스윕을 챙기고 여유가 생기면 스매시를 가져오는 편이 좋음



콤보


보통 이득차지에서 차징 스매시를 통해 나오는데 초반에는 간단하게 5-6이나 6-7정도만 때릴 수 있지만

패가 여유가 된다면 그라인더 슬링을 추가해 따끔하게 때려주면 됨(4콤보에 이을 시 500데미지 추가)

콤보보다는 심리전 우위를 가져가는 픽을 주로 겟 해야 하기 때문에 만들기는 어렵지만

시동기(스매시) - 6(기어or패니) - 7(카운터랫or배드맨) - 그라인더 슬링 - 하이 볼티지 - 하이 잽

으로 필살의 콤보도 칠 수 있다.

 


중립&사이드 채용


카운터 랫의 경우 차지 없는 카운터에도 900, 차지 시 1100으로 배드맨 퍼니시보다 단발로 높은 데미지를 뽑아낼 수 있음

커팅이랑 세트로 붙어다녀야 해서 리스트 압박이 심하다고 생각하거나 그냥 커팅을 쓰고 싶으면 빼고 배드맨 퍼니시를 메인에 채용하면 됨


체이싱 팬은 메이슈트랑 비교가 안 될 수가 없다고 생각하는데 개인적으로는

팬은 8속도까지 회피가 가능해 위에 적은 고위력 8속라인을 피할 수 있는 점, 스윕을 노리는 다운 가드를 혼내줄 수 있는 점 등에서 가산점을 줬음

카운터가 콤보가 아니라 +4인 것도 콤보가 빈약한 이 덱에서는 플러스 요소라고 생각함


스톰브링거는 언젠가 상대 -9일때 차지키고 던져보고싶어서 넣음


배드맨 퍼니시는 카운터 랫 터졌을 때 보충용

콤보에는 카운터 랫보다 차지 시 600데미지에 올 인 차지 보정도 받을 수 있어 더 강함


스탠딩 가드도 비슷하게 차징 배리어 터졌을 때 가져오는 용


점프는 니아나 타오 등 중하단 잽이 많은 매치업에 가져가면 좋음

델피전에서는 다운 토스의 존재로 팬이 고장나는 매치업이므로 팬 대신 점프를 가져가는 게 좋음


루시드 디거는 원하는 카드로 교체해도 무방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