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설명
1. 단 린 기술을 전부 때려넣어
2. 제 중립 수비기술과 하단기술을 넣어
3. 번 브레이크에 성공해
4. 망에 이르게 만들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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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용에 관하여 :
브레이크 우선순위
리스트 : 극염옥*2 - 옥천각 - 천열구 - 작열대선풍 - 대차륜퇴
패(크라우칭 스타트) : 초염상룡권 - 초신염성살, 단 극염옥 브레이크시 킬각이라면 반드시 극염옥
리스트 보충 우선순위
극염옥 - 작열대선풍 - 초성각 - 염아명경쇄 - 나찰폭살극도 - 나찰극염옥(그냥 속도순입니다)
게임 진행별 운영 방침
초반부 : 열첨각/나찰대염격/스탠딩 가드로 이득을 벌어, 초염상룡권 또는 초신염성살을 히트/카운터시켜 빠른 빌드업을 노려줍시다.
상대가 다운 가드로 버틴다면 명치에 이판사판태클이나 크라우칭 스타트를 먹여줍니다.
불씨를 9개 이상 쌓아냈고, 초성각이 나올때까지 덱을 순환시켰다면 초반부는 끝납니다.
중반부 : 빌드업을 끝내고 수상전을 이어가는 단계입니다. 초성각/나찰대염격/스탠딩or다운가드의 강력한 판정 기술 3개를 이용해 게임을 풀어나갑시다.
2~3fp의 이득을 보았고, 초신염성살을 아직 카운터시키지 못했다면, 패가 8장 이상으로 늘어나기 전에 카운터를 시도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불씨 13개 내외 OR 체력 3000 전후 구간에서, 자신의 승리 플랜을 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심리전을 이겨 상대의 체력을 3000 전후까지 깎아냈거나, 불씨를 17개 전후까지 쌓았다면, 크라우칭 스타트를 기반으로 한 극염옥 플랜을 이어갑니다.
패에 극염옥을 유지하고, 나찰폭살극도나 나찰극염옥, 염아명경쇄 등의 콤보 기술들 또한 크라우칭 스타트/초염상룡권의 코스트로 삼으며 불씨를 빠르게 쌓아갑시다.
염아명경쇄는 극후반 회피불가로 활용도가 높으니, 브레이크 우선순위를 뒤에 둡니다.
심리에 말려 극염옥의 2100+ 데미지로 끝내기 힘든 상황이라면, 염아명경쇄를 시작으로 나찰극염옥, 나찰폭살극도, 나찰폭염사왕을 가지고 오며 콤보 준비를 해줍시다.
콤보 중점의 운영각이 잘 느껴지지 않는다면, 나찰폭살극도를 브레이크해 게임 체인저로 활용하며 콤보딜을 약간 희생하는 플레이도 좋습니다.
시동기는 염아명경쇄 뿐이니, 하단 기술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며 상대에게 트라우마를 안겨 놓는 편이 좋습니다.
크라우칭 스타트와 남은 극염옥 1장도 브레이크하며 템포를 최대한 빠르게 가져가고, 초신염성살을 아직 브레이크하지 않았다면 브레이크 하지 않고 챙겨둡시다.
언제나 열첨각은 좋은 기술입니다. 후반부에 진입하기 전에는 상대의 체력을 착실히 깎아나가도록 합시다.
초성각과 나찰대염격 중심의 운영을 이어가며, 자신의 플랜을 확고히 했고, 상대의 체력을 2000 내외 (극염옥) / 3000 내외 (콤보) 까지 깎아냈다면 후반부로 진입합니다.
후반부 : 불씨를 17개 이상 만들어냈거나, 패에 콤보 기술이 모두 모인 상황에서, 상대의 체력이 자신의 킬각 범위에 진입했다면 후반부입니다.
후반부 운영은, 킬각 조건을 계산해서 리설을 내는 것이 전부이므로, 킬각 계산식으로 대체합니다.
극염옥 킬각 - 300 + (불씨)*100 >= (상대 체력) - 200 (- 200)
고유 가드가 없는 캐릭터라면 체력 200정도는 남겨도 됩니다.
크라우칭 스타트로 극염옥을 브레이크한 후 사출하면 200데미지가 추가되는 점을 항상 기억합시다.
콤보플랜 킬각 - 2400 + (불씨)*50 >= (상대 체력)
최소한의 콤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염아명경쇄 - 나찰폭살극도 - 나찰극염옥 - 나찰폭염사왕
500 - 500 - 300(+300~400) - 300(+500~)
1900~2000 + 콤보 시작 시 불씨*50 데미지입니다.
하지만, 나찰극염옥의 데미지 상승과, 나찰폭살극도의 효율 향상을 위해 11속도 기술을 끼워놓는 것이 좋습니다.
염아명경쇄 - 초신염성살 - 나찰폭살극도 - 나찰극염옥 - 나찰폭염사왕
500 - 400 - 500 - 200(+400) - 200(+500~)
2200 + 콤보 시작 시 불씨*50 데미지가 됩니다.
현실적인 선에서 고점을 보는 콤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염아명경쇄 - 초염상룡권 - 초성각 - 초신염성살 - 나찰폭살극도 - 나찰극염옥 - 나찰폭염사왕
500 - 400 - 300 - 200 - 500 - 0(+500) - 0(+600~)
2600 + 콤보 시작 시 불씨*50 데미지로, 기댓값은 3200 이상이 됩니다.
콤보 후에는 정상적인 심리가 힘들 가능성이 높으므로, 체력을 남기지 않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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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나 상대에 맞춘 유연한 운영을 합시다.
루멘은 자신의 플랜을 실행하는 것이 아닌, 상대를 읽어내는 게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