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설명
1. 시작 손패 후보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커팅: 5속 싸움용
- 에페코르보: 상대 상단 견제 (커팅류)
- 벤전스: 상대 중단 견제
- 레노어노크: 상대 하단 견제 (로우킥, 스로킥, 페니슬라이드 등)
- 가드 2종 중 상대에 맞춰 1개: 국룰 (루트, 니아, 타오, 이제벨의 경우 점프도 괜찮음.)
- 허퓨즈: 상대가 수비기술들을 좋아한다 싶으면 채용.
저 같은 경우에는 허퓨즈를 잘 안들고 가고, 다운 가드를 채용해서
다운가드, 벤전스 2장으로 상중하단 전부 커버할 수 있는 이지를 선호합니다.
벤전스 각이 잘 안나오거나 위험 부담이 큰 걸 꺼리신다면
스탠딩가드, 레노어노크 로 상중하 커버를 노리셔도 됩니다.
레노어 노크의 경우.
가드 프레임이 -4밖에 되지 않아 캐치 추가딜이 없다 생각해도 되고, 레브에게 -4는 어차피 상쇄 맞추면 되~ 의 마음가짐으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반대로 벤전스의 경우.
가드프레임이 -9라 상대에게 콤보 기회를 주는 꼴이지만, 첫 턴 5장의 패로 넣는 콤보는 크게 위협적이지 않으며, 상대가 유리프레임 가져가면서 배를 째려 한다면 네버모어를 쉽게 털고 네츄럴 싸움을 한 번 더 보면 된다는 마음가짐으로 플레이합니다.
기본적으로 첫 턴 플레이는 손에 들고 있는 카드 다섯장이 다 낼만하고,
결과보단 상대방의 네츄럴 성향을 파악하는 것에 의의를 두고 편하게 아무거나 내면 됩니다.
1-1. 사이드에 넣을 두 장의 카드
노말 - 점프, 사일런트 대거
타오, 이제벨 - 언쥬어, 사일런트 대거
루트, 델피 - 사일런트 대거, 허퓨즈
리타 - 점프, 허퓨즈
니아 - 사일런트 대거, 허퓨즈
정도로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나머지는 바뀔 수 있는데 노말은 이렇게 하는게 좋더라구요
2. 겟 페이지에서 가져올 카드
- 위키드섀도우: 히트, 카운터시 암야를 켤 수 있는 5속도 하단 기술. 암야 외에도 사용 방법이 더 있는데 뒤에서 설명할게요.
- 사일런트대거: 콤보용 기술. 벤전스 각이 나올것 같다던가 상대방에게 벤전스를 의식시키기 위해서 가져옵니다.
- 크레센트: 상대 특판 씹기 + 유리에서 내기 좋은 카드 + 맛도리 콤보 파츠
- 네버모어: 불리 상황 해제 + 네버모어 역심리
- 캐치드롭: 그랩풀기 + 방어 상쇄 불가로 가드 잡아먹기 (이제벨, 루트, 델피 등)
- 새디스틱힐, 오컴나이프: 캐치용 카드
카드별로 채용 이유와 사용법들이 명확한데, 위키드 섀도우를 왜 채용했냐? 하는 이유를 설명드리자면.
커팅과 같은 5속도 기술이라 약 유리, 약 불리 상황에서 내기 좋고, 리턴값이 상당히 높습니다.
위키드 섀도우는 카운터시 +2FP를 가져가는데, 암야를 켜는 효과를 같이 가지고 있어
오컴나이프 캐치 200데미지 3FP 느낌으로 FP 복사 + 추가딜 이 가능하고, 단검이 있다면
새디스틱 힐 캐치 300데미지 1FP로 한 번에 700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암야, 1FP, 700데미지 인 상황에서 다음 턴 자신의 약 우위를 가져와서 플레이가 상당히 편해집니다.
3. 기본적인 플레이 방법
레브는 불리 상황에서 할 수 있는 행동이 상당히 많습니다 (가드 상쇄 전부 좋음)
따라서 자신의 불리 상황이 생기는 걸 크게 두려워 하지 말고,
약 유리를 지속 시켜서 상대방의 플레이를 제한하고, 캐치딜과 3콤보로 딜을 누적하는 느낌으로 플레이 하면 좋습니다.
루멘 공략글 처음 써봐서 글이 장황하고 빠진 부분도 많은데, 질문 주시면 바로바로 답변 드립니다. 저희 레브 애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