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P 비올루

ver.PMP

캐릭터 : 비올라

Lapis



덱 설명

5탄 환경 비올라입니다.


구르기는 델피, 린, 타오 등 저속도 중단을 사용하는 캐릭터 상대로 들고가고, 그 외의 캐릭터 상대로는 씬 녹턴을 들고가는 편입니다.


은연을 쌓으며 브레이크되는 카드로 세츠메이 킥, 플리에 셰이드, 퀵 악센트가 있습니다.


악센트는 브레이크하며 커팅과 교체되고, 킥과 셰이드는 먼저 브레이크되는 쪽에서 나이트메어 주테를 고정적으로 들고오고, 나중에 브레이크되는 쪽에서 에어 슬래시 킥이나 디베르티스망 중 선택하여 들고옵니다.


저는 에어 슬래시 킥을 사용하는 것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주로 사용하는 콤보입니다.


은연을 처음 쌓을 때는 주로 퀵 악센트(6) - 플리에 셰이드(8) - 아리나 바트망(10)의 콤보를 사용합니다.


패 소모를 최소화하며 이후의 공방에도 대비할 수 있는 콤보로는 아리나 바트망(11) - 페인 프리즌(13), 메이슈트 or 나이트메어 주테 - 디베르티스망 - 메이슈트 or 나이트메어 주테 등이 있습니다.


정해진 콤보에 목메지 말고 패에 있는 카드로 적당히 끊어치며 딜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에어 슬래시 킥을 활용한 절명콤보로는 퀵 악센트 or 니들 스파이크(7) - 포르티시모(9) - 메이슈트(11) - 에어 슬래시 킥(13) - 아리나 바트망(15, 매튜드 사용)를 주로 사용합니다.


2콤보시 은연 카운터가 1개 이상 남아있을 경우에는 2콤보에 블랙 다트를 사용하면 100데미지 더 넣을 수 있습니다.


2~6콤보에 총 1900데미지가 들어가고, 2~3콤보에 총 600데미지가 들어갑니다.


페인 프리즌 시동일 경우 총 2500데미지, 3콤보까지 1200데미지가 들어갑니다.


나이트메어 주테 시동일 경우 총 3000데미지, 3콤보까지 1700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이런 수치들은 구사일생이 발매된 시점이기에 알아두면 좋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