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설명
중단에 대한 견제는 히트프레임이 준수한 중단상쇄 기가스에게 맡겨버리고 상단은 신사적대응보다는 컷팅이 더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는것같아 컷팅을 채용,하단은 4속으로 나갈수도있는 오더 하르페로 초반 심리를 운영합니다.
일단 첫턴에 서로 수비기술을 낸다던가해서 우선권 동일로 리커버리가 삭제되버려 판도라 박스를 키지못하는 불상사를 막기위해 그것을 인지하고 플레이합니다.
신사적대응은 상대에게 강한 그랩기술이 있다던지 할때 가져오면 좋습니다. 캐치드롭은 상대가 델피라면 파키디펜스를 씹어버릴수 있어 들고가기 좋습니다.
카드가 브레이크 되었을때 우선으로 가져올것이라면 웬만하면 스팀팔로스를 가져오지만 상황에따라서 점프를 가져갈수도 있습니다.
에이전트허슬은 솔직히 좀 애매하다고 생각하기때문에 가져오시는건 개인의 판단입니다.
그리고 덱리에 대쉬가 한장 있는데, 여러가지 섬뜩한 성능의 수비기술들을 견제하기 위해 리스트에 포함해놓았기때문에 뭔가 들고가기 애매한데 상대가 강한 수비기술을 패에 가지고있다면 들고가면 좋습니다. 솔직히 들고만있고 잘 내지는 않는데 함부로 그 수비기술을 못지르게 하기위한 위협용입니다. 취향에 따라 다른것을 리스트에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콤보는 극적인 퇴장으로 끝내기만 하면됩니다.(드리프트 컨버젼)
캐치로 확실하게 콤보를 먹이는 상황이 아니라면 이득이 되는 프레임을 그대로 들고가는것이 좋은것같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쓰긴했는데 신지원나오면 어떻게 될지 모르므로 이런덱도 있구나 하고 슥 지나가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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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상대법<주관적>
[델피]
스탠딩가드를 캐치드롭으로 바꿔서 갑니다. 록암바같은걸 맞아버렸을때 급하게 이걸로 무효시킬수 있고, 파키디펜스를 뚫어버릴수있다는 심리를 상대에게 주기때문에 들고갑니다. 약해진 중단은 여전히 기가스로 커버합니다. 숏클러치가 다운스탠스로 날아와도 카운터가 콤보로 변경되는것이기때문에 기가스와 맞대결이 된다면 요한이 유리합니다. 물론 프레임이 불리한데 상대가 중단 히트 콤보기를 들고온다면 기가스 디재스터원 효과로 개겨보는것도 괜찮을수있지만 웬만하면 그상황에서는 얌전히 가드를 들고옵시다.
[루트]
루트의 개초딩 3단 수비기술을 요한이 뚫어버릴수 있지만 그것도 결국 운입니다. 루트는 그랩기술을 잘 채용하지않는편이니 캐치드롭이나 신사적대응을 적절히 사용하시면 좋을듯싶습니다.
배드맨퍼니시는 기가스가 이기고(차지켜지면 데미지는 들어옴) 페니슬라이드는 하르페랑 같이 맞거나 디재스터원으로 하르페가 이깁니다.
[레브]
솔직히 이긴적이 거의 없습니다만, 중단이나 하단 콤보를 노리려다 얻어맞은적이 많으므로,요한의 상단 콤보기 캘배로스로 상대합시다.
캘배로스는 9속도로 레브의 콤보시동기들보다 속도가 빠르고,상대가 특수판정이 있다면 빨라지는 에트 부 프레도 캘배로스에는 특수판정이 없기에 효과가 발휘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상대가 5이하의 프레임이득에 허퓨즈를 날릴수가 있는데, 커팅이 이깁니다. 커팅으로 끊어버리면 상당히 좋습니다.
네버모어는 대쉬를 들고가 심리를 심어줍시다. (라고하지만 레브는 불리프레임에 네버모어 들고가니까 잘 고려하셔야합니다.)
[리타]
상단 커팅이 맛있습니다. 보통 성운의 일격을 잘들고가지않는 리타는 가디언때 강철의 신앙으로 중하단 커버를 할때가 많은데,커팅이 잘들어갑니다.
물론 다운가드에 읽히면 개손해이므로 그 부분은 어쩔수가없습니다.
요한의 콤보는 보통 극적인 퇴장으로 끝나 1000데미지 이상을 잘넣기때문에 빛의 루멘을 키게두지말고 잘 계산합시다.
[비올라]
은연이 생기고나서부터 나타나는 '0대0프레임도 안유리하니까 5속도로 나가는 콤보시동기' 를 의식하시면서 하단에 주의합시다.
비올라가 상단특수판정기술들을 잘 이용하는것같지는 않으니 상단위주로 플레이하셔도 좋을것같습니다.
씬녹턴은 대쉬로 심리를 걸어봅시다.
[울프]
울프한테는 기가스로 심리를 걸려다가 제트라이징에 손해를 봅니다.
캘배로스 갈기려다 체이싱팽에 머리 깨지고, 상단 컷팅 날리려다 컷다운에 상쇄당해 두쪽나는것도 보입니다.
이건 잘 읽고 잘 내는수밖에없습니다. 가드위주로 잘 운영하시고 어설프게 생긴프레임으로 콤보내려다가 7속도 변환 체이싱팽에 머리가 깨질수도있으니 천천히 고민해봅시다.
컷다운은 7속도 이하만 상쇄가 가능하므로 캐치드롭이 유효할수 있겠습니다.
여기까지 열심히 예측하고 상대해도 결국 불리한건 어쩔수없네요. 아르게스의 방불 심리도 어차피 가드를 잘 안들고가는 울프한테는 위협도 아닙니다.
울프덱이 있긴하지만 울프 너무 강하다!
[타오]
중단은 기가스로 막으면 요한이 더 유리합니다.
함부로 패왕포효권 발을 못내게 아르게스를 첫패에 가져오는것도 좋겠네요.
다운슬래쉬도 하르페가 이깁니다. 조금더 공격적인 방식으로 상대하셔도 좋겠네요.
하지만 타오는 -7일때 지룡으로 캐치를 할수 있으므로 타오가 콤보를 쳐서 나를 죽이겠다는 의지가 보인다면 기가스로 개기는것을 주의해야하겠네요.
[니아]
잘못하면 뭔가 와바박하고 날아와서 죽습니다.
초반심리에 머핀즈는 기가스로 먹어버릴수있지만,니아도 그 생각을 안하는게 아닙니다.
초반에 기가스와 다운가드로 심리를 잡다가 니야아앙이 패에 들어간다면 아르게스와 대쉬로 심리를 걸어버립시다.
스트로킹의 카운터 콤보를 조심하면서 플레이합시다.
[린]
제로섬은 기가스에게 막힙니다.
가끔 다운가드대신 하단회피인 나찰대염격을 들고오는 린이 있어 초반에는 중단위주로 게임을 해도 괜찮을것같습니다.
그렇지만 여전히 스탠딩가드는 위협적이므로 방뚫용 아르게스를 잘 쓰시는것이 좋겠네요.
하지만 린에게는 여러 특수판정과 속도가 빨라지는 기능이 있으므로 잘 신경씁시다.
[키스]
상대경험 단 두판...
여러가지 특수판정과 전방위 회피수비기술때문에 참 애매합니다.
잘찍고 잘 맞추라는것말고는 잘 모르겠네요.
그래도 덱리에 그랩이 2개 있기때문에 키스슈타이너를 막기는 편합니다.
[요한]
잘 찍은사람이 이깁니다.
요한의 디재스터원이 일해서 없던 방불,회불,데미지증가,속도변화 가 생기는것은 하늘의 계시에 달렸습니다.
그렇지만 빨리 판도라박스를 성공시키는것이 유리한것은 변함없으므로 상대의 패를 잘 기억합시다.